선택의 함정(The Trap of Choice)

이후경 | 좋은땅 | 2014년 07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 5권.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정신과 의사, 경영학 박사, CEO로서 저자의 30년 동안 임상 경험과 10년 동안 경영 경험을 총정리한 인간관계학이다. 이 시리즈는 인간관계의 5가지 영역인 이해, 스트레스, 관계, 변화, 선택을 다룬다.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의 첫 번째부터 네 번째 편까지 현대사회의 주요 쟁점이 되었던 심리학적 문제들에 관해 다뤘다면, 그 마지막 편에 해당하는 『선택의 함정』은 ‘감성+이성’ 즉 감성적인 심리학과 이성적인 경제학의 퓨전인 행동경제학을 다룸으로써 잘못된 선택을 하게끔 하는 인간 의사결정 기전에 관해 다룬다.

저자 이후경은 “학위논문을 진행하며 정신과전문의로 30년 이상 임상현장에서 일하는 동안 진료실을 방문하였던 환자들의 대부분이 ‘잘못된 선택과 판단의 결정’으로 괴로워했다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그리고 환자들에게 ‘올바른 선택과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애썼던 저의 모습도 떠올랐습니다. 『선택의 함정』은 이런 저의 학위논문과 임상경험을 통해 탄생한 창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하며 선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는 심리적으로 끙끙 앓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기치유를 이룩해냄으로써 질 좋은 삶으로 한 걸음 내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그저 감성적인 ‘힐링’에만 머무르지 않고 보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전환시킬 수 있는 경제경영까지 다뤄 개개인뿐만 아니라 경영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후경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정신과전문의를 취득한 후, 연세대학교 MBA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1988년 집단정신치료 논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수여하는 정신과전공의 최우수논문상과 2001년 대한정신분열병학회가 수여하는 심리사회적 연구분야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이후 가톨릭대학교 정신과전공의를 대상으로 9년간 집단정신치료 교육을 시행했다.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정착을 위해 경기도 하남시 정신보건센터장으로 수년간 정신보건센터를 운영했을 뿐 아니라, 서울시립청소년수련관에서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을 통해 수년간 집단정신치료와 사회심리극을 기획, 운영했다. 2005년 설립한 ‘LPJ마음건강’을 2013년 현재 80여 명의 다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신건강전문치료센터(www.lpj.co.kr)로 성장시키며, 한국 최고의 토탈힐링센터의 도약을 실현해가고 있다. 2012년 ‘LPJ마음건강’으로 정신건강의학과 부문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PMA 심리의학적 평가』, 『집단정신치료』, 『임상 집단정신치료』, 『핵심 집단정신치료 강의』, 『힐링무비』, 『후박사의 힐링시대 프로젝트』, 『혼을 깨우는 테라피 PMA』등 다수가 있다.

현 LPJ마음건강 대표
현 연세대 경영대학원 총동창회 부회장
현 연세대 MBA 동창회 이사
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회원
현 한국정신치료학회 정회원
현 한국심리학회 정회원
현 한국산업조직학회 정회원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에니어그램학회 상임이사
현 대한최면심리학회 이사

목차소개

서문
1장 뇌: 잘못된 의사결정의 주범
2장 변화: 손실회피성
3장 시간: 시간선호성
4장 행복(I): 현실주의
5장 행복(II): 현재주의
6장 행복(III): 합리화
7장 돈: 마음회계
8장 상황(I): 사회선호성
9장 상황(II): 집단역학
10장 상황(III): 복잡성
11장 본능: 보편성
12장 습관(I): 약속실천계약
13장 습관(II): 넛지
14장 올바른 의사결정의 왕도

부록: 행동경제학의 임금협상 분야 적용에 대한 탐색적 연구(박사학위 논문 축약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