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비평이란 무엇인가

김광길, 심원섭 | 국학자료원 | 2010년 09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문학 비평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비평 교육 입문서. 한 학기 내에 모든 내용의 소화가 가능하도록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이론들을 엄선해 소개했으며, 그 내용을 최대한 평이하게 기술하였다. 실천비평문 작성 연습시에 적용 빈도가 높은 방법론의 소개에 우선점을 두었으며, 활용도가 높은 전문 용어들의 목록을 각 장마다 가급적 많이 소개했다. 각 장마다 해당 비평방법의 실제 적용 예와 장단점 등을 요약하고 간단한 연습 문제를 달아 실천비평문 작성 연습을 겸한 보고서 작성 주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심원섭: 연세대학교 국문과와 동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동경외국어대학 연구과정을 수료했다. 경기대학교 대우교수, 와세다대학 국제교양학부, 문학부 객원교수를 거쳐 현재 인하대학교 동아시아한국학사업단 연구교수로 있다. 편저 '원본이육사전집'과 역서 《사에구사 교수의 한국문학연구'가 1986년도와 2000년도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저서에 '한일문학의 관계론적 연구' 편저에 '원본이육사전집》《사진판 윤동주자필시고전집》《김종한전집》 등이, 역서에 《일본근대사상사》 《사에구사 교수의 한국문학 연구》《김사량 평전》《조선의 혼을 찾아서》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