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드로잉

버트 도드슨 | 미디어샘 | 2014년 05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3,000원

전자책 정가 12,650원

판매가 12,650원

도서소개

버트 도드슨이 들려주는 8가지 창의적 드로잉 법! 『크리에이티브 드로잉』은 《드로잉 수업》의 저자 버트 도드슨이 자신의 드로잉 인생 60년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예술적 아이디어와 영감은 어디서 얻는지, 창의적인 드로잉 법과 실제적 드로잉 기법과 실전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드로잉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드로잉 아이디어를 얻는 두들링-누들링 방법을 시작으로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아낌없이 전수하고 현대 예술가들의 창작 과정과 작품까지 소개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총 8개의 드로잉 키워드로 나누어진 이 책은 두드링-누들링으로 시작한다. 생각 없이 끄적거리는 행위인 두들링에서 창의적인 드로잉은 시작된다고 말하며 두들링을 꾸미는 누들링으로 하나의 예술작품을 탄생시킨다. 이 밖에 대상을 관찰하는 법과 익숙한 것을 낯설게 그려 새로운 아이디어 얻는 법, 아이디어 이미지화하기, 스토리텔링, 다양한 문화의 미술양식으로 다른식으로 해석하기, 연작 그리기 연습하기까지 총 36개의 연습문제와 함께 자세히 설명한다.

저자소개

저자 : 버트 도드슨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화가다. 애리조나주립대학교에서 그래픽아트를 전공한 그는 미술영재교육 활동을 하다가 그래픽 전문 영화사인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사를 설립하였으며, 뉴욕 FIT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기도 했다. 그 후 80여 권이 넘는 아동서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하면서 많은 독자들에게 아낌없는 사랑과 찬사를 받아왔다. 《크리에이티브 드로잉》은 상상력과 창조성을 바탕으로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대표작 《그림멘토 버트 도드슨의 드로잉 수업》을 잇는 역작으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법에서부터, 창조적인 그림을 그리는 방법까지 그의 드로잉 인생에서 얻은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지은 책으로는 《생명의 파노라마》, 정치만화 《누크(Nuke)》 등이 있다. 그는 현재 버몬트 주 웨스트페어리에 살면서 그림 작업에 열정을 쏟으며 틈틈이 전시회를 열고 있다. 역자 : 오윤성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루브르 : 루브르 회화의 모든 것》 《레이아웃 불변의 법칙 100가지》 《내 맘대로 드로잉》 《전시디자인의 모든 것》 《예술과 영혼》 《그림 어떻게 시작할까》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01 두들링-누들링 생성과 변형│두들링│누들링│글자로 드로잉│아이콘 개발│믹스 앤 매치 02 새롭게 드로잉하기 있는 그대로 보기│파생 드로잉│형태 연습│보태어 그리기│매크로 드로잉│거울상│감추는 드로잉│특이한 스케치 03 왜곡하여 그리기 익숙한 것을 낯설게│점진적으로 바꾸기│비례 과장하기│비율 다루기│그리드로 왜곡하기│은유 드로잉│특이한 배치 04 아이디어 이미지화하기 진화하는 아이디어│두 자루를 하나로│테마 변주하기│반대되는 것│연상│비유 만들기 05 스토리텔링 언어와 그림 조합하기│생생하게 그리기│움직임 강화│캐릭터 개발│두들링 재활용하기│꿈 그리기│시퀀스 드로잉 06 패턴 드로잉 변주와 반복│자연의 해석│리듬감 있는 선으로 형체 묘사하기│형태의 병합│형태의 특성 드러내기│매핑과 채색│에셔풍 타일링 07 다른 문화 끌어오기 몰입│활용│파생│제약│아르누보풍 드로잉│대칭 아닌 대칭 08 테마 탐구하기 찾아보기 용어 설명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