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하 명상 시집3 (지축 차량기지에서)

이동한 | 유페이퍼 | 2014년 05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자기를 찾아가는 명상의 세계는 결국 찾는 자기를 내려놓는 일임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찾고자 하는 열망이 강할수록 고통과 한계의 절감도 커진다는 것도요. 그때마다 크고 작은 깨달음이나 각성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소설로 시로. 그리고 에세이 식의 잡문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글들이 혹 자기과시나 탄식에 불과하지는 않나 두려움이 앞섭니다. 하지만 가장 겸손하고 절박할 때 나오는 것이 시이고 잡문이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글에 독자들이 공감을 한다면 지나온 저의 길이 독자들이 걷는 혹은 걸어온 길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구도의 길을 걷는 혹은 자기성찰을 염원하는 모든 이들은 결국 자기 치유의 길을 묻는 이들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저 스스로의 내적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이 길을 걸었고 그 과정으로 나온 것이 이 졸작이고 보면 치유라는 큰 틀 안에서 이 원고는 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는 글이라 생각합니다. 영성시나 명상과 관련된 시들은 보통 사랑과 은총의 기쁨을 노래하거나 선문답식의 여여함을 노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우화와 시 에세이에는 보통 생활인으로써 생활 속에서 겪는 좌절과 슬픔 수모와 치욕 인내와 깨달음 등이 대부분입니다. 우화와 시의 대부분이 실제의 삶인 직장과 가정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그속에서 부딪치게 되는 여러 상황 속에서 그 모든 것을 깨달음으로 승화시키고자 하는 나름의 노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생활과 가정에서 겪게 되는 수 많은 갈등과 괴로움의 경험들 독자들이라면 이 우화와 시를 통해 자신들이 실제 겪고 있는 모든 것들이 영성이고 명상임을 공감할 수 있으며 작은 위로를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저자소개

법학을 전공했으며 시와 글쓰기로 크고 작은 상을 받았다. 외면적으로는 여러 우여곡절 끝에 케이블방송 최다 출연을 기록하기도 했고 주식서적을 집필하면서 승승장구 하는 듯 했다. 사설펀드계열의 이사로 참여하면서 큰돈을 벌 기회를 갖기도 했고 소액주주를 지원하는 단체의 리서치센타장으로 근무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런 것들에 전념 하지 못하는 자신을 지켜보다 결단을 내려야만 했다. 생활인으로써 생업에 종사한다지만 지난 수 십 년간 전념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나를 찾는 성찰과 명상임을. 그러한 삶을 살기 위해 지금은 가장 낮은 곳에 있는 물탱크를 청소 하면서 글쓰기와 명상 등의 자기성찰로 하루하루와 순간순간을 살고 있다. * 수상경력 - 신춘문예 최종심(국민일보) / 임정수립기념 서사시 공모 금상 수상(국가보훈처) / 기타 중소 공모전 다수 수상 * 주요저서 - "심법투자“ 비즈니스맵 출판사(2009년 12월 출간) - 전자책 네 영혼의 노래를 들어라(장편소설). 주식 펀드! 이미 이긴 승부. 2030 신투자법 / 카발라 명상창작 동화집50선 / 왕초보를 위한 주식투자의 정석 / 캥거루남자(체험적 단편소설집) / 신문배달부 엄마 외 다수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목차
1. 지축 차량기지에서
2. 물탱크
3. 두려움의 환상을 뚫고 달리는 기관차처럼
4. 눈이 내리는 날
5. 어느 퀵맨
6. 아우에게
7. 어느 성좌의 새벽
8. 과락
9. 역설의 우주
10. 넉넉하고 유쾌한 농담
11. 꽃잎은 울고 있다, 어머니처럼
12. 신의 눈금
13. 만남의 광장
14. 저녁 묵상
15. 퇴역 항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