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살에 꼭 알아야 할 한국사

김영호 | 나무생각 | 2014년 07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초등 사회 5학년 교과 연계 추천 도서 열 살에 배우는 우리 한국사 총정리 세상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열 살, 역사를 배우면서 폭넓게 세상을 보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지혜를 얻습니다. 열 살, 3단계로 역사에 접근하다 《열 살에 꼭 알아야 할 한국사》는 현재를 사는 우리 어린이들이 역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첫째, 역사와 현대를 이어 주는 동화로 시작합니다. 엉뚱한 개구쟁이 우람이가 요즘 보고 듣는 이야기들을 아빠와 이야기하면서 과거의 역사 속으로 들어갑니다. 시대순으로 훑는 통사적 구성이 아니라, 현재 우리가 겪는 사건들과 역사적 사건의 연계를 통해 역사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예를 들어, 중국 어선이 우리나라 서해 바다로 들어와 마구잡이로 꽃게잡이를 한다는 뉴스를 보면서 해상왕 장보고를 떠올리는 방식으로 오늘의 사건과 과거의 사건을 연결합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역사가 지나간 과거의 일만이 아니라 현재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기 위해서입니다.둘째, 동화가 열 살 한국사와 역사 플러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성입니다. 현재를 시점으로 하는 동화 속 주인공인 우람이의 관심사가 역사적 사건으로 옮겨지면, ‘열 살 한국사’ 코너가 역사적 사건을 이야기 형식으로 깊이 있게 소개를 해 주고, ‘열 살 한국사’에서 다시 짚고 넘어가야 할 주요 장소나 문화재, 인물을 정리한 ‘역사 플러스’ 코너가 이어집니다. 셋째, 역사 사진과 섬세하면서도 역동적인 그림이 내용 이해를 돕습니다.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나 문화재 등을 사진과 그림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면서 역사에 대한 더 큰 이해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 : 김영호 홍익대학교 사범 대학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중학교에서 한국사와 세계사를 가르쳤습니다. 우리 고전을 되살리는 ‘어린이를 위한 좋은 서책’ 시리즈 등을 기획했고, 지금은 지식 콘텐츠 전문기업인 ㈜누리미디어에서 다양한 연구 탐구 활동을 위한 학술논문·한국학·전자책 데이터베이스 원문 정보를 초·중·고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엮은 책으로는 간행물윤리위원회 이달의 책으로 선정된 《농가월령가》와 2006년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의산문답》이 있고, 《한국사 연표 사전》, 《세계사 연표 사전》, 《어린이를 위한 양성평등 이야기》, 《우리의 식탁은 얼마나 풍족할까》 등을 지었습니다. 그림 : 이용규 국제아동도서협의회 한국위원장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를 중앙일보에 연재하였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벽화 속에 살아 있는 고구려 이야기》, 《나는 신라의 화랑이었어》, 《내일을 지우는 마법의 달력》, 《신라사 이야기》, 《칠지도》, 《게임 없이 못 살아》, 《혜곡 최순우》, 《이문열의 초한지》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역사는 왜 배워야 할까요? 1장 할아버지는 아직 구석기 시대 열 살 한국사 인류의 시작과 진화 역사 플러스 - 구석기와 신석기 시대의 생활 비교 2장 곰한테 진 호랑이 열 살 한국사 - 고조선의 8조법 역사 플러스 - 우리 민족의 뿌리 3장 한류는 언제부터? 열 살 한국사 - 삼국 시대에도 한류가? 역사 플러스 - 호류 사 4장 역사도 장점과 단점이 있다 열 살 한국사 - 우리 민족이 세운 국가들 역사 플러스 - 한반도 국가 연표 5장 멋지게 이긴 전쟁들 열 살 한국사 고구려와 수나라 역사 플러스 - 삼국의 국가 성립 6장 우리 반은 삼국 시대 열 살 한국사 - 불교의 전파 역사 플러스 - 신라의 왕을 부르는 호칭 7장 오랜 역사를 품은 한강 열 살 한국사 삼국 통일을 이룬 신라 역사 플러스 - 대조영과 발해 8장 우리 바다 지킴이 열 살 한국사 - 당나라에 코리아타운이 있었다고? 역사 플러스 - 장보고 장군과 청해진 9장 끈질기게 나라를 지킨 우리 민족 열 살 한국사 ?거란과 몽골의 침입을 막아 낸 고려 역사 플러스 - 고려의 뛰어난 문화와 기술 10장 스마트폰이 역사를 바꾸다 열 살 한국사 역사를 바꾼 혁명 역사 플러스 - 세상을 바꾼 산업 혁명 11장 최초의 로켓 신기전 열 살 한국사 신기전의 발명 역사 플러스 - 세종 대왕의 업적들 12장 더불어 잘 사는 세상 열 살 한국사 - 어려운 백성을 살핀 정조 대왕 역사 플러스 - 조선 시대의 실학자들 13장 오, 필승 코리아 열 살 한국사 태극기, 애국가, KOREA 역사 플러스 - 한일 병합 조약까지의 주요 사건 14장 할아버지, 아빠 그리고 나 열 살 한국사 - 민주주의의 꽃, 선거 역사 플러스 - 민주화 과정의 주요한 사건들 15장 효린이의 전학 열 살 한국사 국토의 균형 발전 역사 플러스 - 조선 시대의 행정 기관 16장 세계 속의 대한민국 열 살 한국사 - 세계화 시대와 문화 교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