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유재원, 배정진 | 아울북 | 2014년 07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세상을 발칵 뒤집은 모의재판”

1. 생활 속 사건.사고를 통해 배우는 법 이야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오늘도 수많은 사건과 사고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그 사건.사고 속에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살아가는 데 필요한 규칙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 규칙 중에는 오늘날 ‘법’이라고 불리는 것들이 많습니다. 세상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층간 소음 문제, 저작권법 위반, 학력위조사건처럼 최근 뉴스에서 자주 들을 수 있었던 사건들과 반장 선거, 급식, 소풍 등의 학교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사고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법이 이야기 속에 녹아 쉽고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사건 속 인물들이 맞닥뜨린 법률 문제가 무엇인지 아빠 변호사로 유명한 유재원 변호사와 함께 알아보세요.

2. 법을 더 쉽고, 재미있게!
재미있는 일상 이야기와 법률 이야기가 합쳐진 세상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우리 어린이들이 쉽게 겪을 수 있는 학교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 속에서 모의재판으로 구성 가능한 30가지 사건을 실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사건 속에서 법 이야기를 배우고, 그동안 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모의재판에 배심원 자격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법률 지식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3. 꿈을 잡는 법정 체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모님이 자녀에게 바라는 5위가 법조인이었다고 합니다. 법조인은 어떤 사람일까요? 유명한 법률가로 꼽히는 세네카, 베이컨, 괴테는 원래 철학자이거나 소설가였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잘 읽고 이해하는 사람들이었지요. 세상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어린이들이 로스쿨생이 되어 우리 생활 속에서 벌어진 모의재판의 배심원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증거를 찾아 억울한 사정을 이야기하는 인물을 돕고, 잘못이 있는 인물을 혼내 주는 생생한 법정 체험을 통해 법조인의 꿈에 다가가 보세요.

저자소개

글 : 유재원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 공인노무사시험을 합격했습니다. 현재 변호사, 노무사로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입법조사관(서기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법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은이는 ‘예술과 인문학을 잘 아는 변호사’로도 유명하고 법률신문, 대한변호사협회신문, 서울지방변호사회보, 국회보 등에 좋은 글을 기고해 오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어린이 로스쿨》시리즈, 《공부불패》, 《인문학 두드림 콘서트》, 《로스쿨생을 위한 리걸마인드》, 《별별 법 이야기를 들려줄게》, 《리걸마인드로 바라본 법률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글 : 배정진
꿈을 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경희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고양시에서 공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도서 집필 및 이야기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00가지 한국사 1000가지 상식-고구려》, 《100가지 한국사 1000가지 상식-조선》, 《영어 공부 잘하는 101가지 방
법》, 《일연이 들려주는 삼국유사》, 《안중근이 들려주는 애국》, 《세희 공주의 남자친구》, 《대왕의 꿈 소년 김춘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남극지도》,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과학지도》, 《한국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3》 등 여러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그림 : 이윤정
대학에서 조소를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호랑이 잡는 법》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태양신의 아이들》, 《조마구가 주먹밥을 셋 둘 하나, 꿀꺽!》 등이 있습니다. 시원한 김치처럼 먹고, 먹고 또 먹고 싶어지는 그
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등장인물
유재원 변호사의 어린이 로스쿨 법 상식

학교생활
부균이의 우유갑 투하 사건: 옥상에서 물건을 던져 세희를 다치게 한 부균이는 죄가 있을까? (상해죄, 과실치상죄(예비적))
도둑으로 몰린 바른 생활 사나이: 유준이를 도둑으로 의심한 반 친구들은 죄가 있을까? (무고죄, 명예훼손죄)
시연이가 왕따가 된 이유: 연미와 시연이를 괴롭힌 불량 학생들은 죄가 있을까? (상습폭행죄, 상습협박죄)
수상한 족집게 학원: 학교의 시험문제를 빼돌린 컴퓨터 수리공과 학원 원장은 죄가 있을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위반죄, 방실침입죄, 업무방해죄)
생일 선물의 비밀: 시연이에게 생일 선물 값을 주기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은 미진이는 죄가 있을까? (채무불이행죄, 사기죄)
명문대 과외 선생님의 진실: 미국에서 명문대를 나왔다고 거짓말을 한 과외 선생님은 죄가 있을까? (사기죄, 업무방해죄)
교실에서 일어난 부정 선거: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고 치른 반장 선거는 무효일까? (반장선거무효확인소송)
모델 선발 대회에 숨겨진 음모: 홈페이지에 허위 게시물을 올려 새미의 명예를 훼손한 윤미는 죄가 있을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죄, 명예훼손죄
천재 작가가 된 미현이의 비결: 다른 사람의 글을 베낀 글로 대상을 받은 미현이는 죄가 있을까? (「저작권법」위반죄)
승규의 거스름돈 횡령 사건: 잘못된 거스름돈을 받고도 사실대로 말하지 않은 승규는 죄가 있을까? (점유이탈물횡령죄)
학습지 계약서의 비밀: 학습지를 신청하면 게임기를 준다는 거짓말을 한 학습지 판매원은 죄가 있을까? (사기죄)
위험한 급식: 유통 기한이 지난 소시지를 급식에 사용한 급식 업체 대표는 죄가 있을까? (과실치상죄, 「식품위생법」위반죄)
수목원에서 생긴 일: 소풍으로 간 수목원에서 다친 부균이에게 수목원은 배상책임이 있을까? (손해배상소송)
위기일발, 세희의 납치 미수 사건: 세희에게 거짓말을 해서 차에 태우려고 한 아줌마는 죄가 있을까? (미성년자유인 미수죄)
배우리 초등학교 최강 주먹 결정전: 아이들의 싸움을 말리지 못한 학교는 어떤 법적 책임이 있을까? (학교폭력해결 의무이행소송)

일상생활
시연이가 본 동영상의 비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공짜로 내려 받아 본 시연이는 죄가 있을까? (「저작권법」위반죄)
알쏭달쏭 음주운전 사건: 아파트 주차장에서 음주운전을 한 삼촌은 죄가 있을까?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죄)
버려진 강아지의 속사정: 강아지를 길에 버리고 간 아저씨는 과태료를 내야 할까? (과태료처분이의사건)
한밤중에 들려오는 음산한 소리: 층간 소음 문제로 서로 다투게 된 두 집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층간소음문제 환경분쟁조정)
119 출동 사건: 119에 장난전화를 해서 소방관들을 출동하게 한 다연이는 죄가 있을까? (공무집행방해죄, 「경범죄처벌법」위반죄)
사라져버린 엄마와 아빠의 추억: 높은 건물을 지어 한강조망을 방해한 빌딩주인에게 법적 책임이 있을까? (손해배상소송)
심심풀이로 시작된 윷놀이의 최후: 명절에 내기 화투를 한 아빠와 삼촌은 죄가 있을까? (도박죄)
뒤늦게 도착한 택배의 전말: 반품기한이 지난 상품은 반품할 수 없을까? (원상회복이행 청구소송)
시연이의 맨홀 추락 사건: 도로의 맨홀에 빠져 다친 시연이는 시로부터 배상받을 수 있을까? (국가배상신청)
사라진 시연이의 신발: 식당에서 없어진 시연이의 신발은 누가 책임져야 할까? (「상법」에 따른 손해배상소송)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과속이 부른 비극: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아이를 다치게 하고 도망간 아저씨는 죄가 있을까?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죄,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죄) 명수 아버지의 어긋난 사랑: 명수를 심하게 때린 명수 아버지는 죄가 있을까? (상습폭행죄) 공원에서 일어난 강아지 습격: 목줄도 채우지 않고 강아지를 풀어 놓은 주인은 죄가 있을까? (과실치상죄)
온 동네를 경악하게 한 슈퍼스타의 비밀: 진짜 가수 행세를 한 짝퉁 가수는 죄가 있을까? (「부정경쟁방지법」위반죄)
톱스타 A군과 B양의 루머: 확실하지 않은 이야기를 인터넷에 올린 시연이는 죄가 있을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죄(비방목적 명예훼손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