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시인의 코드

지현배 | 한국학술정보(주) | 2014년 0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대구 경북의 시인의 코드』는 지현배가 저술한 것이다. 대구와 경북 지역의 시인에 대한 탐구서이다. 안동의 이육사문학관 대구의 이상화 고택 왜관의 구상문학관 안동의 권정생 살던 집 김천의 백수문학관 영양의 조지훈문학관 경주의 동리ㆍ목월문학관과 그 주인공들이 중심이다. 이육사.이상화.김동리.박목월.조지훈.권정생.구상.정완영 시인들의 작품을 찾아 소개하고 그들의 문학관을 찾아간 탐방기들로 그들 삶의 흔적을 좇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지현배 -약력 경남 마산에서 태어나 남해 바다의 품에서 자랐고 마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어선생님이 되고자 경북대학교 국어교육과에 진학했다. 『윤동주 시의 의식현상학적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김춘수의 손』 등을 추천받아 『문학예술』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했다. 경북대신문사 편집간사와 업무국장으로 일했고 울산대학교 안동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대구교육대학교 경북대학교 등에서 강의했다. -주요 저서 『실용 작문』(공저) 『한국의 언어와 문화』(공저) 『디지털 시대의 독서와 작문』 『독서와 작문 커뮤니티』 『국어 규범과 문장 연습』 등을 썼다. 한국 현대시 관련 분야를 공부하며 『윤동주 시의 세계』 『시 읽기와 시 교육』 『시 창작 강의』 『윤동주 시 읽기』 등의 연구서를 출간했다. 지역문학에 관심을 가져 『근현대 대구지역 문학의 흐름과 특성』(공저) 『근현대 경북지역 문학의 흐름과 특성』(공저) 등의 책을 냈다.

목차소개

처음으로
책머리에
제1부
제2부
Chapter 0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