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미시경제 Secret Note

이원형, 한종수 | 맨트립 | 2014년 05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경제학원론 교재를 전자책으로 만들었다. 미시경제학 원론과 거시경제원론을 구분하였고 이 책은 미시경제학을 담고 있다. 기존의 경제학원론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로 제작 되었다. 1 000 페이지를 넘기지 않고 미국의 금융기관에 대한 설명은 없다. 하지만 대학 강의실에서 다루는 주제는 99.99% 이상 다루고 있다. 꼭 필요한 내용만으로 경제학원론의 기존 교과서를 1/3로 줄였다. 경제학원론을 처음 가르치는 강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강의안을 정리하고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10년 이상 경험한 저자들의 노력으로 보다 알찬 강의가 이루어 질 것으로 생각된다. 대학교재의 거품을 없애자고 한다. 하지만 무료 제공은 불가능하다. 누군가는 그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세상에 공짜는 없기 때문이다. 경제학원론 교재는 가장 경제적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이번 작업을 통해서 경제학원론 교재의 효율적인 생산을 실현하였다.

저자소개

이원형 2000년에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육군사관학교 단국대학교 시간강사로 경제학을 가르쳤으며 한양대학교 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연구활동을 하였다. 경제학이 보다 많은 일반인에게 전파되기를 바라는 사람이다. 학자들을 위한 경제학이 아닌 일반인을 위한 경제학의 보급을 꿈꾸고 있다. 한종수 1995년 연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미국 유타주립대학교 및 유타대학교에서 객원연구원으로 2년 간 활동하였으며 현재 단국대학교 국제통상학부 경제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경제학이 좋아서 경제학을 공부하였고 많은 후학들을 배출하기 위해 경제학 분야에서 갖고 있는 모든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목차소개

Chapter 01
Chapter 02
들어가기
1장. 경제학의 출발
2장. 시장의 수요 및 공급
3장. 소비자 및 생산자의 선택
4장. 시장이론
5장. 생산요소시장
6장. 후생경제학
7장. 시장 실패와 정부 실패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