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행동 어떻게 할까

김종석 | 개미와베짱이 | 2014년 04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과잉행동 어떻게 할까』는 EBS ‘딩동댕 유치원’에 출연하는 ‘뚝딱이 아빠’ 김종석 아동학박사의 아이치료 지침서이다. 어린이들의 스마트기기와 컴퓨터 중독, 인스턴트음식 중독 등으로 인한 각종 문제들, 그리고 ADHD, 산만함, 폭력성, 충동성, 우울증, 또래 친구들과의 부적응과 왕따 등으로 인한 아이들의 문제행동들을 실제 사례별로 소개한다. 또한 그에 따른 해법과 지침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실생활 솔루션이 가능하다.

저자소개

저자 : 김종석

목차소개

책을 펴내며- 아이들의 문제행동, 부모의 마음치료가 답이다 1장. 아이가 스마트폰에 빠져있어요 스마트폰을 빼앗으면 울음을 터뜨려요 스마트폰을 보여줘야 밥을 먹어요 안 좋다는 걸 알면서도 쥐어주게 돼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은 유익하지 않을까요?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말을 걸면 짜증을 내요 휴대폰을 손에 쥔 채 잠들어요 스마트폰 때문에 아이와 안 싸우는 날이 없어요 [Tip] 마시멜로 실험 : 자제력 있는 아이가 큰 사람이 된다 스마트폰은 두뇌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없으면 불안하다! 어른들도 심각한 스마트폰 중독증 스마트폰이 ADHD를 유발할까? 온 가족을 위한 ‘디지털 디톡스’ 어떻게 할까? 2장. 자나깨나 오직 컴퓨터 게임만 해요 컴퓨터를 하게 해달라고 떼를 써요 컴퓨터는 좋아하는데 책은 싫어해요 집에 오자마자 게임하느라 숙제도 안 하고 늦잠을 자요 컴퓨터를 끄자 욕설을 해요 부모 몰래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와요 인터넷에 접속해 공격적인 댓글을 달아요 [Tip] 컴퓨터 게임이 두뇌 불균형을 초래하는 이유 마약중독과 게임중독은 어떻게 다른가? 컴퓨터중독이 틱 장애를 악화시킨다 3장. 살찌는 것이 너무 두려워요 밥 먹기 싫다고 투정을 부려요 밥 먹을 때 돌아다니며 먹어요 채소를 안 먹으려고 해요 과자와 빵만 먹으려 해요 햄버거만 좋아하고 밥을 싫어해요 소아비만 진단을 받았어요 [Tip] 과도한 육류 섭취가 해로운 이유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이 정신장애를 유발한다 4장. 다양한 행동장애로 견딜 수 없어요 산만한 우리 아이, ADHD일까요? 걸핏하면 화를 내요 사사건건 ‘싫어’라며 반항해요 매사에 무기력하고 의욕이 없어요 밖에만 나가면 말을 안 해요 엄마와 한시도 떨어져 있지 않으려 해요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해요 [Tip] ADHD, 조기치료나 과잉진단이냐? ‘생각하는 의자’ 이렇게 활용하자 성취감과 집중력을 키우는 ‘심부름’ 교육법 왜 갑자기 말을 더듬을까?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증과 어떻게 다를까? 5장. 등교 거부, 이렇게 해요 늘 친구 없이 혼자 놀아요 학교 가기 싫다고 울어요 왕따를 당하는 것 같아요 친구를 때리고 괴롭혀요 [Tip] 왕따의 징후, 이런 것들이 있다 부모도 알아둬야 할 요즘의 왕따 문화 내 아이도 괴롭힘의 가해자일 수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