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초딩 엄마들의 3M 튜터링

전경우 | 리즈앤북 | 2011년 01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100원

판매가 6,100원

도서소개

대치동 엄마들만 아는 3M 튜더링의 비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자녀 교육 가이드『대치동 초딩 엄마들의 3M 튜더링』. 초등학생을 가르치는데 꼭 필요한 내용을 가정과 학교, 학원 등의 관점에서 입체적으로 접근해 소개했다. 실제로 아이들을 반듯하게 잘 키워 낸 대치동 엄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멘토’, ‘모델’, ‘모티베이터’ 역할을 ‘3M’이라 표현하여, 아이들을 돌보는 독특한 튜더링 훈련을 제공한다. 단순히 대치동 엄마들의 비법을 찾아내는 데 그치지 않고, 우리네 교육 현실에 맞춘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아이는 혼자 크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 아이는 왜 공부를 못할까를 고민하는 시간에 어떻게 해야 내가 아이를 잘 인도할 수 있는지 분석해야 한다. 이 책은 교육의 메카로 불리는 대치동 엄마들이 자녀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치는지 소개한다. 아이의 기초를 잡아주고, 부모가 최고의 스승이 되어 우리아이를 우등생으로 만드는 전략이 제시된다. 더불어 아빠들의 스킨십 교육법을 덧붙였다.

저자소개

저자 : 전경우 저자 전경우는 한국일보사 기자와 중화 TV 보도본부장 등을 거친 언론인 출신 교육 전문가. 교육 전문 매거진 취재부장으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을 두루 살피고 참된 교육을 위한 해법을 모색함. 대한민국에서 가장 교육열이 높다는 서울 대치동에서 살면서 그곳 교육열의 실체를 몸으로 확인, 실제 두 아이의 아빠로 특히 초등학생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짐. 현재 소장으로 활동하는 중.

목차소개

서문 1장. 초등학생, 기초를 다지는 시기 1. 기초를 잡는다는 것 2.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3. 자기 주도 학습 4. 예체능과 독서, 인생의 저력이 된다 2장. 3M 튜터링, 부모가 최고의 스승 1. 멘토 부모 ① : 일상적 멘토링이 최고의 멘토링 2. 멘토 부모 ② : 선생님과의 관계도 부모 하기 나름 3. 역할 모델 부모 : 아이들 스스로 미래를 설계한다 4. 모티베이터 부모 : 옆구리 잘 찌르는 ‘넛지’ 부모 3장. 3M 부모의 우등생 만들기 전략 1. 학원 선택도 전략이다 2. 방학이 인생을 좌우한다 3. 방 정리는 공부의 기본 4. 공부할 때 공부하면 놀 때 놀게 하라 4장. 3M 부모의 과목별 실전 튜터링 1. 선생님과 교과서를 믿어라 2. 과목별 실전 튜터링 ■ 최고의 공부는 독서 ■ 일기는 논술의 밑거름 ■ 영어 공부 튜터링 ■ 수학 공부 튜터링 ■ 사회 공부 튜터링 ■ 과학 공부 튜터링 ■ 역사 공부 튜터링 ■ 될 성 부른 영재 아이 5장. 아빠의 역할 없는 3M 튜터링은 미완성 1. 아빠는 아이의 쉼터 2. 아빠와 아이, 둘만의 비밀을 만들자 3. 눈물 흘릴 줄 아는 아빠, 감성의 리더십 4. 아빠의 권위, 엄마가 세운다 5. 아빠를 잔소리꾼으로 만드시렵니까? 6. 아빠는 소통의 달인 ● ‘실전 3M 튜터링 팁’ 목차는 뒷표지 날개 참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