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괴테를 읽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오늘의책 | 2014년 02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파우스트》는 괴테 문학의 대표이자, 18~19세기 독일 문학과 서양 근대 문학을 나아가서는 서양 근대 정신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파우스트》는 단순히 희곡에 등장하는 인물이 아니라, 인간 존재를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이다. 따라서 이 작품의 주제는 한 인간의 생애가 아니라, 인간 존재는 무엇이며 그 목적이 어디 있느냐를 다루고 있다. 괴테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파우스트는 인간성 일반에 대한 해석이며, 동시에 자연과 신에 대한 그의 견해이다. 괴테는 파우스트를 통해서 그의 청년기에서 죽을 때까지의 모든 경험과 시대와 더불어 변화한 그 당시의 모든 문화 사상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자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는 세계 문학사의 거인으로 널리 인정되는 독일 문호이자, 바이마르공국의 재상. 독일 중부 마인 강변의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난 그는 어려서부터 프랑스 문학을 접했으며, 라이프치히 대학과 슈트라스부르크 대학에서 법률학을 전공하였다. 슈트라스부르크에서 헤르더를 만나는데, 그들의 만남은 슈투름 운트 드랑(질풍노도)이라고 부르는 문학 운동과 직결된다.
1971년 변호사 일을 시작하며 베츨러의 고등법원에 근무하며 샤를롯테 부프와 비련의 삼각관계에 빠진다. 이 샤를롯테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모델이었다. 이 작품은 베스트셀러가 되어 유럽 전역으로 출판되었고, 독일 문학은 이 작품에 의해 비로소 ’세계 문학‘으로 발돋움하게 되었고, 그는 슈투름 운트 드랑의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때부터(20대) 시작된 『파우스트』는 노년에 이르러 완성하여 세계문학사상 최대의 걸작을 남긴다. 1794년부터 시작된 쉴러와의 우정에 힘입어 괴테는 독일 고전주의를 학립하게 된다.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 시대』를 쓴 것도 이 시기였다. 1805년 쉴러의 죽음으로 깊은 고독감과 허무감에 빠진 그는 삶의 의미를 깊이 통찰하고 고독한 가운데서 생명의 빛을 찾는 길을 계속 추구했다. 1832년 가벼운 감기로 자리에 누운 괴테는 3월 22일 여든두 해 남짓한 생애를 닫고 쉴러와 같이 바이마르에 묻혔다. 죽음 직전에도 손을 움직여 손가락으로 W라고 쓴 것은 자기 이름 볼프강의 머리글자였던가. 행동에 살고, 영원의 생명을 문자로 표현하려고 한 시인의 면목을 여실히 나타내고 있다. 그의 마지막 유언은 ‘더 빛을’이었다고 한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 시대』,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 시대』, 『이탈리아 기행』, 『서동시집』, 『파우스트』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주요 인물
2. 드리는 말씀
3. 무대에서의 서막
4. 천상의 서곡
5. 비극 제 1 부
6. 비극 제 2 부
해설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