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석유가 문제일까?

제임스 랙서 | 반니 | 2014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왜 석유가 문제일까]는 석유가 가져온 풍요로움 뒤에 과연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를 들려주면서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석유의 의미를 고민해 보게 하는 책이다. 청소년들에게 자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석유고갈에 대한 위기의식, 화석연료에 따른 지구온난화, 대체에너지 개발 등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저자소개

저자 제임스 랙서 James Laxer는 할아버지가 랍비인 유대계 가정에서 태어났다.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요크대학 정치학과 교수이며, 세계 경제문제를 다룬 시사다큐멘터리 의 진행과 공동 작가를 맡아 활약했다. 주로 사회과학 분야에서 논쟁의 중심에 놓인 테마를 다각도에서 조명하고 흥미롭게 풀어 낸 책으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민주주의란 무엇인가》를 비롯해 여러 권의 책을 펴냈다.

역자소개

역자 유윤한은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과학교양서 《생각의 책》, 《과학의 위대한 순간들》, 《위대한 지구》, 과학고전소설 《스타메이커》 그리고 자기계발서《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 《생각 버리기 연습》, 《버리고 사는 연습》, 《코끼리를 들어올린 개미》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도움글 _ 석유 중독에서 깨어나자 1. 검은 황금의 시대 2. 석유산업을 움직이는 기업들 3. 석유전쟁 4. 석유개발을 위한 각국의 경쟁 5. 석유를 둘러싼 파워게임 6. 사라지는 석유, 더워지는 지구 7. 낯설지만 가야 할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