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움직인 100인

윤재운, 장희흥 | 청아출판사 | 2010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3,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신화의 시대에서 인간의 시대까지 100인으로 꿰뚫어보는 2,000년간의 한국 역사! 『한국사를 움직인 100인』에는 단군, 광개토대왕, 신돈, 정도전, 장영실, 조광조, 명성황후, 전태일 등 신화의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2000년간 활동한 다양한 역사적 인물들이 실려있다. 역사의 중심에는 언제나 인간이 있었고, 역사를 이해할 때는 그 안의 인간을 이해해야만 그 역사가 비로소 생동감과 역동성을 지닌 역사가 된다. 지금까지의 한국사는 시대와 사건 중심, 출토된 유물 중심으로 서술된 것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역사인식은 역사를 학창시절의 '암기 과목'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한다. 역사는 사람들이 만든 이야기이다. 그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행위와 발자취를 더듬어 가는 것을 통하여 역사를 보다 포괄적이고 유기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렇게 인물들의 생애를 통하여 그들이 살았던 한국사의 큰 흐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역사에 인간성을 부여한 『한국사를 움직인 100인』을 통하여 한국사에 더 관심을 가지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목차소개

이성계, 정도전, 하륜, 세종, 황희, 장영실, 세조, 한명회, 성삼문, 신숙주, 김종직, 연산군, 조광조, 서경덕, 이언적, 임꺽정, 이황, 조식, 정인홍, 이이, 유성룡, 이순신, 허준, 정여립, 허균, 김육, 최명길, 윤선도, 송시열, 윤휴, 정선, 이익, 채제공, 정조, 홍국영, 박지원, 정약용, 김홍도, 홍경래, 김정희, 박규수, 최제우, 이하응, 고종, 명성황후, 김옥균, 전봉준, 서재필, 안창호, 안중근, 한용운, 신채호, 김좌진, 김구, 여운형, 이승만, 나혜석, 박정희, 전태일 단군/주몽/근초고왕/광개토대왕/성왕/진흥왕/우륵/담징/선덕여왕/을지문덕/연개소문/김춘추/김유신/원효/의상/대조영/고선지/도선/최치원/장보고/견훤/궁예 - 고려 시대 왕건/최승로/서희/의천/윤관/김부식/묘청/정중부/최충헌/이규보/일연/이조년/이제현/최무선/문익점/공민왕/신돈/최영/정몽주 - 조선부터 대한민국까지 이성계/정도전/하륜/세종/황희/장영실/세조/한명회/성삼문/신숙주/김종직/연산군/조광조/서경덕/이언적/임꺽정/이황/조식/정인홍/이이/유성룡/이순신/허준/정여립/허균/김육/최명길/윤선도/송시열/윤휴/정선/이익/채제공/정조/홍국영/박지원/정약용/김홍도/홍경래/김정희/박규수/최제우/이하응/고종/명성황후/김옥균/전봉준/서재필/안창호/안중근/한용운/신채호/김좌진/김구/여운형/이승만/나혜석/박정희/전태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