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마고우 오성과 한음

이한 | 청아출판사 | 2010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오성과 한음은 죽마고우의 대명사이다. 비록 민간에서 떠도는 이야기처럼 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친구는 아니었지만, 서로가 서로의 존재를 안 뒤로 오성과 한음은 각별한 사이가 되었다. 이 두 사람은 전혀 다른 성격이었고 맺는 인간관계도 달랐지만 임진왜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최고의 우정을 과시했다. 이 책은 이들의 어린 시절부터, 첫 만남, 함께 보낸 청년 시절, 그리고 임진왜란을 겪고 광해군 시대에 이르기까지 오성과 한음의 일대기를 소개했다.

목차소개

◈ 그들은 정말 죽마고우였을까? ◈ 오성의 농담을 즐기는 법 ◈ 한음의 투정을 이해하는 법 1. 유년 시절 주요 인물 비행청소년 오성, 애어른 한음 2. 청년 시절 주요 인물 오성과 권율 - 문제 사위에 날라리 장인 한음과 이산해 - 모범생 사위와 도인 장인 쉬어가는 이야기 - 오성과 한음의 집안사정 쉬어가는 이야기 - 오성의 학창시절 오성과 한음, 그들의 운명적인 첫만남 외수형 인재 한음, 내수형 인재 오성 3. 임진왜란 시대 주요 인물 전쟁이 벌어지다 국난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이별하는 법 계속되는 전쟁, 좋은 꾀와 나쁜 꾀 오성과 한음, 이불 속에서 논쟁하다 우리가 살아서 다시 볼 수 있을까? 그래도 농담은 해야겠다 명나라의 원군 - 이여송의 등장 접빈사 김덕형 쉬어가는 이야기 - 장인어른의 대활약, 행주대첩 쉬어가는 이야기 - 오성네 가족의 뉴페이스 소년장군 정충신 오성과 한음, 이순신과의 인연 4. 오성과 한음, 편지를 주고받다 문집과 편지로 분석하는 오성과 한음의 인간관계 77통의 편지 친구의 승진을 축하하며 의리를 지키다 5. 광해군 시대 주요 인물 광해군의 시대 계속되는 옥사 두 사람의 작별 한음이 떠나고 5년 후 귀양 생활 영의정도 농담은 합니다 시대를 넘어 계속되는 오성과 한음 전설 ◈ 두 어르신께 감사드립니다 ◈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