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한국사 1 - 고대Ⅰ

김용만 | 청아출판사 | 2008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Q&A 한국사』는 우리 역사에 관한 사실들을 질문과 대답의 형식으로 담고 있다. 북방고대사를 비롯하여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역사는 과연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를 알기 쉽게 설명했고, 그에 따른 사진자료를 풍부하게 실었다. 『Q&A 한국사』 시리즈 1편 《고대Ⅰ》은 우리 겨레가 살았던 북방 지역의 고대사를 큰 틀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고조선, 부여·동예·옥저, 고구려, 발해의 총 네 개의 장으로 구분되었으며, 핵심 질문과 답변을 제시하여, 북방 고대사에 더 친숙하게 접근하고 있다. 역사를 딱딱하고 지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역사 입문서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소개

고조선 Q1. 우리 겨레는 언제부터 형성되기 시작했을까? Q2. 고조선을 건국한 사람은 누구일까? Q3. 고조선 사람들이 지키던 법은 무엇이었을까? Q4. 위만이 집권한 이후 멸망할 때까지의 고조선은 무엇이라 부를까? 부여?동예?옥저 Q5. 기원전 만주 송화강 유역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한 나라는? Q6. 부여의 왕들은 누가 있었을까? Q7. 책화제도와 무천이라는 제천행사를 가지고 있던 나라는? Q8. 혼인풍속으로 민며느리제가 특징인 나라는? Q9. 동부 만주의 삼림지대와 연해주 일대에 살았던 우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종족은? 고구려 Q10. 고구려는 누가 건국했을까? Q11. 고구려에서 갈라져 나온 나라는? Q12. 고구려 유리명왕이 수도를 옮긴 곳은? Q13. 강대국 부여와 당당히 맞서 싸운 고구려 임금은 누구일까? Q14. 낙랑공주와 비극적 사랑을 한 고구려 왕자는 누구일까? Q15. 고구려 초기 폭군으로 알려진 왕은 누구일까? Q16. 삼국 중 가장 먼저 국가 체제를 정비한 나라는? Q17. 농민에서 단숨에 국상에 임명된 인물은 누구일까? Q18. 고구려 왕실과 거듭해서 혼인을 했던 왕비족은? Q19. 유주자사 관구검을 장군으로 삼아 고구려를 공격한 나라는? Q20. 권력자가 죽었을 때 산 사람을 함께 무덤에 묻는 풍습은? Q21. 소금장수를 했던 고구려의 왕은 누구일까? Q22. 고구려사에서 가장 운이 없었던 왕은 누구일까? Q23. 율령을 반포하고, 불교를 받아들인 왕은 누구일까? Q24. 영토를 크게 확장하여 고구려의 전성기를 연 왕은 누구일까? Q25. 도읍을 평양으로 옮기고, 고구려를 더욱 강한 나라로 만든 왕은? Q26. 고구려의 최고 통치자는 무엇이라 불렸을까? Q27. 고조선을 계승한 국가는 어디일까? Q28. 고구려가 외적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막기 위해 만든 것은? Q29. 무덤 안의 천장이나 벽면에 그린 벽화를 무엇이라 할까? Q30. 고구려의 놀이와 축제에는 어떤 것이 있었을까? Q31. 고구려에서 발전한 독특한 난방시설은 무엇일까? Q32. 고구려인이 외출할 때 이용하던 교통수단은 무엇이었을까? Q33. 고구려가 한반도에서의 주도권을 잃게 된 전환점은 무엇일까? Q34. 유목 세계의 지배자로 고구려를 공격해온 나라는 어디일까? Q35. 평강공주와 결혼해 고구려의 장군으로 이름을 떨친 사람은? Q36. 을지문덕이 수나라 대군을 맞아 전멸시킨 전투는 무엇일까? Q37. 당나라와의 전쟁에서 고구려를 지킨 사람은 누구일까? Q38. 왜 고구려와 수?당나라는 그토록 치열하게 전쟁을 했을까? Q39. 고구려 멸망의 이유는 무엇일까? 발해 Q40. 고구려의 유민을 모아 발해를 건국한 인물은 누구일까? Q41. 발해는 고구려인의 나라인가? 말갈의 나라인가? Q42. 바다 건너 당나라 등주를 공격한 발해의 왕은 누구일까? Q43. 당나라는 9세기 성왕 때의 발해를 무엇이라고 불렀을까? Q44. 발해가 신라를 견제하기 위해 외교관계를 맺은 나라는 어디일까? Q45. 발해를 대표하는 유적과 유물은 무엇이 있을까? Q46. 발해는 어떤 나라에 의해 멸망했을까? 우리나라 북방사 이해를 위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