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쿠데타를 꿈꾼다

조대원 | 맨트립 | 2014년 02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우리들이 바라보는 정치 그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한 사람의 외침이 담겨있다. 조대원의 가슴에서 나온 글이다. 그는 민초의 삶을 이해하는 따뜻한 정치 보수와 진보의 틀을 뛰어넘어 상식과 진심이 통하는 새로운 정치 그리고 서민의 언어와 몸짓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정치 를 바란다. 답답한 정치를 맑게 만들기를 기대하면서 언젠가는 대한민국에 꼭 좋은 날이 올 것 이라는 희망을 담고 있다. 그는 성숙된 정치와 정치인을 보게 되리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런 멋진 세상을 꿈꾼다.

저자소개

경북 영천에서 태어나 대구 덕원고등학교와 대한민국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했다. 육사 졸업 후 전방사단에서 GP 관측장교 및 대대 작전보좌관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소대장 및 포대장 직을 차례로 역임한 뒤 대위로 전역하였다. 그 후 미국으로 건너가 텍사스 에이엔엠 대학교(Texas A M University)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에서 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유학 기간 중 텍사스 에이엔엠 대학교 한인학생회장 직을 수행했으며 아울러 美연방검사를 지낸 대형 로펌 수석변호사(Senior Counsel)의 특별보좌역(Special Advisor)과 회계법인의 특별자문역(Special Consultant)으로 일했다. 고향에서 실시된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귀국한 뒤 잠시 국회(정책보좌역)와 민간 연구소(수석연구위원)에 몸담았다. 이 때 대선 전략기획위원으로 대통령 선거를 경험하기도 했다. 그 후 암 진단과 수술을 받고 아내가 학업 중이었던 미국에서 2년 넘게 요양을 핑계로 백수 생활을 하였다. 현재는 공기업에서 전문계약직으로 일하고 있다.

목차소개

- 들어가며 -
1. 2012 선거 이야기
2. 내가 꿈꾸는 정치
3. 삶과 죽음
4. 일상에서 배우다
5. 대한민국 생존법
6. 신뢰의 리더십, 감동의 정치
7. 선진국 만들기 프로젝트
8. 이상(理想)으로의 길을 찾아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