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환 선생님 시 모음집

방정환 | 온이퍼브 | 2012년 08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방정환 선생님께서 발표했던 유작 중에서 19편의 동시를 선정하여 원문을 그대로 수록한 동시 모음집입니다. 그는 당대에 뚜렷한 행적을 남긴 인물 중에서 일찍이 초창기 근대문학분야에서 기틀을 이끌만한 상당한 정도의 많은 저작을 하였습니다.
대부분 사람이 방정환 선생님을 얘기할 적에 대부분 그의 생애와 활동 및 업적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다른 부분, 특히 여러 장르의 문학작품을 연재하고 발표한 사실에 대해서는 거의 희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그의 많은 작품은 아마도 일부를 제외하고는 많이 가려져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여기 수록된 여러 동시는 소년잡지 ‘어린이’ 지에 실렸던 것으로 1920년대 중반에서 생을 마감하기 전까지 작품들로 그 시대 생활과 사상 등을 잘 나타내 주고 있는 작품들입니다. 방정환 선생님의 시를 통해서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또 다른 시에 대한 심상을 보여 드릴 것입니다.



저자소개

방정환
어린이문화 운동의 선구자이며, 동요·동화 작가, 동화 구연가입니다. 1921년 서울에서 천도교소년회, 색동회를 만들어 어린이문화 운동을 하였으며, 1923년 순수 어린이잡지 『어린이』를 창간하였습니다. 독립신문을 만들고, 독립운동을 하여 감옥에 가기도 하였으며, 조국의 주권을 되찾기 위해 민족계몽운동을 하였습니다. 호는 소파(小波)이고, 일본의 언론검열을 피하기 위해 잔물, 몽견초, 몽견인, 삼산인, 북극성, 쌍S, 서삼득, 목성, 은파리, CWP, 길동무, 운정, 김파영, 파영, ㅈㅎ생라는 이름을 필명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어린이를 위해 창작동화, 번안동화를 발표하였으며, 192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세계명작동화집 『사랑의 선물』을 펴냈습니다. 대표 명작으로 꼽히는 ‘만년 셔츠’ ‘칠칠단의 비밀’, 동요 ‘형제별’ 외 여러 작품이 오래도록 읽히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방정환 선생님은
책머리에

제1부 가을밤
제2부 귀뚜라미
제3부 기와 한 장(張)
제4부 길 떠나는 제비
제5부 눈
제6부 눈 오는 새벽
제7부 늙은 잠자리
제8부 뒷집 영감(令監)
제9부 물새
제10부 바람
제11부 산길
제12부 소낙비
제13부 어린이의 노래
제14부 어머니
제15부 엄마 품
제16부 여름비
제17부 우리 집
제18부 잘 가거라 열다섯 살아
제19부 형(兄)제(弟)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