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의 신

Mike Carson | RHK | 2014년 01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세계적인 축구 감독들은 어떻게 승리를 이끄는가? 『승부의 신』은 스포츠 경영 및 인재 개발, 리더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마이크 카슨이 팀의 성공과 클럽의 성장, 그리고 많은 이들의 행복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계적인 축구 감독들의 리더십을 분석한다. 그들의 경영 철학과 뛰어난 강점들에 집중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업 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리더의 역할과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본다. 더불어 이제껏 알려지지 않았던 명장들의 속마음, 코칭스태프와 선수들만의 신성한 공간이었던 라커룸에서의 이야기 등을 엿볼 수 있다. 축구는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게임이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어도 팀의 결속과 화합이 깨지면 승리를 쟁취할 수 없다. 이에 감독은 선수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고, 팀의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알렉스 퍼거슨, 조제 모리뉴, 카를로 안첼로티, 아르센 뱅거 등 세계적인 축구 감독들의 인재 관리, 위기 관리, 성과 관리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기업 경영의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마이크 카슨(Mike Carson)은 세계 최고의 컨설팅 회사인 매킨지 앤 컴퍼니(McKinsey&Company)에서 일했다. 현재는 경영과 의식 개혁을 전문으로 하는 애버킨(Aberkyn) 컨설팅 회사를 창업해 스포츠 경영 및 인재 개발, 리더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의 광팬이다. 마이크 카슨은 프리미어 리그 감독협회(League Managers Association)의 후원을 받아 축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감독들의 지극히 사적이고 인간적인 부분에까지 접근했다. 위대한 감독들의 발언을 세세한 수준까지 발굴해 조사하고, 이것이 어떻게 리더십의 형태로 진화하는지 또 이들의 리더십이 어떻게 선수를 변화시키는지 뜨거운 열정과 치밀한 추진력으로 보여준다. 이제껏 알려지지 않았던 명장들의 속마음과 코칭스태프와 선수들만의 신성한 공간이었던 라커룸에서의 이야기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일한 책이다.

역자소개

역자 김인수 웨스턴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제주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LG 트윈스에서 외국인 선수 관리 및 해외 업무를 담당했고, 2002년 월드컵 당시 제주월드컵경기장 언론 담당관으로 일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승자의 본질』, 『도핑과의 전쟁』, 『강한 팀의 조건』 등이 있다. 역자 이주만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총신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월간지 「인사이드 맨유」 한국어판에서 일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펩 과르디올라』, 『리퀴드 리더십』, 『인게이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머리말 제1부 감독의 역할 제1장 모든 이들의 경기(로이 호지슨) 제2부 승리를 위한 환경 조성하기 제2장 일대일의 예술(카를로 안첼로티) 제3장 경기장의 이면(아르센 벵거) 제4장 뛰어난 실력과 최고의 기량을 갖춘 팀 구축하기(샘 앨러다이스) 제3부 성과 이끌어내기 제5장 훌륭한 선수의 조건(로베르토 만치니) 제6장 초특급 선수 다루기(조제 모리뉴) 제4부 그들만의 리더십 제7장 압박에 굴복하지 않고 지도자로 살아가는 법(브렌던 로저스) 제8장 더 큰 그림을 그려보라(해리 레드냅) 제5부 위대한 도전 제9장 지속적인 성공을 창출하라(알렉스 퍼거슨) 제10장 위기와 회생(월터 스미스) 제11장 승리와 좌절(믹 매카시)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