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유권자다

내가꿈꾸는나라 | 알마 | 2012년 1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18대 대선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시민정치콘서트『우리는 유권자다!』. 다시 다가온 선택의 기회 앞에서 민주진보 진영이 경제적·사회적 민주화를 완성할 수 있을지, 민주진보 진영의 집권을 위해서 일개 유권자인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등 국민 또는 시민의 절반 이상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을 놓고, 민주진보 진영을 대표하는 지식인들의 대담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총 2부로 구성하여, 조국, 황석영, 한홍구, 우석훈, 정태인, 김헌태, 윤희웅 등의 진보 인사들이 이번 대선의 시대적 의미는 물론, 가장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단일화의 세부 쟁점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대선의 역사적 중요성은 물론, 다음 정부의 과제를 제시하고 그것을 완수하기 위한 필수 조건들을 세심하게 짚어냈다.

저자소개

내가꿈꾸는나라
저자 : 내가꿈꾸는나라
저자 내가꿈꾸는나라는 제도정당 정치의 경계를 넘어 시민의 정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시민단체다. 그 뿌리는 2008년 촛불시민에 대한 성찰에서 비롯되었으며 2010년부터 준비모임을 해오다가 2012년에 공식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이 정치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다. 2013년 이후 새로운 나라를 만드는 시대적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현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유권자 운동’을 벌이고 있다.

목차소개

1부 18대 대통령선거가 갖는 의미
1장 민주화되어서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어요?_한홍구의 여는 마당
2장 정치혁신과 후보 단일화_조국, 한홍구, 정태인, 김헌태 토크콘서트
3장 나의 삶 그리고 우리의 요구_시민 패널과의 대화
2부 시민의 정부를 꿈꾸며
1장 대선 관련 여론의 흐름을 살펴보다_한국사회여론연구소 조사분석 실장 윤희웅
2장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_조국, 황석영, 우석훈, 윤희웅 토크콘서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