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석정 전집4

신석정전집간행위원회 | 국학자료원 | 2009년 04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0원

전자책 정가 42,000원

판매가 42,000원

도서소개

신석정 시인의 기존의 저술과 신문과 잡지 등에 발표했던 작품을 수집하여 수록하였다. 다만 신문 등에 투고했던 습작기의 작품은 거의 제외시켰다. 자작시집, 유고시집, 번역시집, 산문1(창작류), 산문2(비평류)로 분류하여 총 5권으로 묶었으며, 친자연적인 목가시인과 시대적인 참여시인으로서의 면모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일제 때부터 지속된 저항정신과 민중의식, 해방 후 분단의 공간에서 받은 상처 등 신석정 시인과 그의 시 세계를 넓게 아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시인 신석정 선생은 1924년 11월 24일 조선일보에 ?기우는 해?를 발표한 이래 1974년 7월 8일 동아일보에 유고시 ?뜰을 그리며?를 남기기까지 장장 반세기의 시력을 지니고 있다. 우리 시문학사에서 이렇게 일생을 오로지 시 창작에만 몰두한 시인은 흔치 않다. 설령 오랜 문단 활동을 지속했다 해도 끝내는 이를 발판으로 권력이나 금력을 탐하는 경우가 없지 않았다. 그러나 선생은 일생을 교육계에 종사하면서 극심한 가난 속에서도 일체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지조를 지키며 삶을 마감했다.

목차소개

간행사 일러두기 고풍의 향기 가난과 행복 계절의 순환 꽃과 나무 사회적 관심 회고 향토 제언 편지 일기 기행 설문 대담 소설 자전 수록 작품 출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