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런어웨이

트레이시 슈발리에 역자 : 이나경 | 아르테 | 2014년 03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11,040원

판매가 11,040원

도서소개

1997년에 데뷔, 오늘날 세계적인 작가의 반열에 오른 트레이시 슈발리에의 2013년 작. 처음으로 모국인 미국의 역사를 소재로 한 장편소설로, 작가로서의 전환점을 이룬 작품이다. 저자는 2009년 4월, 노벨상 수상작가 토니 모리슨의 '19세기 지하철도 운동'에 대한 연설을 듣고 이 소설의 영감을 얻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후 4년간 19세기 미국 오하이오의 시대상에 대한 면밀한 역사적 고증 작업을 통해 소설의 입체성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미국 중서부 초기 개척자들의 삶을 면밀하고 섬세하게 관찰하여 각 등장인물들에게 각기 다른 개성을 부여하면서 1850년대 퀘이커 교도들과 도망 노예들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재현했다. 출간 이후 언론과 문단의 호평을 받았다.

영국 퀘이커 교도인 아너 브라이트는 1850년 영국 도싯(Dorset)에서 미국 오하이오로 항해를 나선다. 약혼했던 남자가 파혼을 선언하면서 마음의 상처를 깊이 입은 아너 브라이트는 언니 그레이스가 미국에 있는 약혼자와 결혼하기 위해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갑작스레 언니와 동행하기로 결정한다.

하지만 한 달여의 항해로 인한 뱃멀미로 시달리고, 마차를 타고 미국 대륙을 건너는 도중 언니 그레이스는 황열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다가 낯선 땅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홀로 남게 된 아너는 언니의 약혼자에게 불운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오하이오 주 페이스웰로 기나긴 여정을 계속한다.

저자소개

트레이시 슈발리에
저자 : 트레이시 슈발리에
저자 트레이시 슈발리에 (TRACY CHEVALIER, 1962~ )의『라스트 런어웨이』는 오십 세의 나이에 접어들은 작가가 처음으로 모국의 역사를 소재로 한 신작 장편소설이다. 특유의 명료하고 정갈한 문장으로 1850년대 개척자 퀘이커 교도들과 탈출하는 노예들의 이야기를 솜씨 좋게 엮어내면서, 그 사이에서 의무와 양심으로 갈등하는 영국 여인의 삶을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내어 언론과 문단의 호평을 받았다. 1962년 워싱턴 DC에서 삼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여덟 살 때 어머니를 여위었고, 아버지는 워싱턴포스트 사진기자로 30여 년간 일했다. 오하이오 주 오벌린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후 스물두 살인 1984년 영국 런던으로 이주하여 작가 인명사전 편집자로 일했다. 단편소설 습작을 해오다가 본격적인 창작 공부를 위해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에 입학하여 문예창작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 첫 소설 『버진 블루』가 재능 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는 ‘프레시 탤런트’에 선정되면서 화려하게 데뷔하여, 『진주 귀고리 소녀』, 『추락하는 천사』, 『여인과 일각수』 등 화제작을 잇달아 발표했다. 특히 신비에 싸인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은 『진주 귀고리 소녀』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선보이는 작품마다 예술적 심미안과 섬세한 고증을 바탕으로 인물의 숨결과 한 시대의 공기를 완벽하게 되살려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2013년 오벌린 대학과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 작품 목록

1997 버진 블루 THE VIRGIN BLUE

1999 진주 귀고리 소녀 GIRL WITH A PEARL EARRING

2001 FALLING ANGELS (국내 미출간)

2003 여인과 일각수 THE LADY AND THE UNICORN

2007 시인과 서커스 BURNING BRIGHT

2009 REMARKABLE CREATURES (국내 미출간)

2013 라스트 런어웨이 THE LAST RUNAWAY

목차소개

한국어판 서문
수평선
퀼트
보닛
침묵
아플리케
민들레

옥수수
열병
블랙베리
북극성
시럽 만들기
우유
양파
지푸라기

컴포트
오하이오의 별
역자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