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남자, 10년의 노트

예병일 | 21세기북스 | 2014년 04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2004년 1월 6일 처음 ‘예병일의 경제노트’를 이메일로 보내기 시작해 10주년을 맞은 현재까지 ‘하루 5분, 경제를 읽는 시간’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회원으로 가입한 40만 명의 경제노트 가족들과 공유해온 2000여 편의 글 중에서, 인생과 나를 돌아보게끔 해주는 112편의 글을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온 인생을 다해 이루고 싶은 ‘꿈.’ 그 순간은 힘들지만 견뎌내고 나면 인생의 근육을 키워주는 ‘고난.’ 어제도 내일도 아닌 인생의 유일무이한 배경인 바로 ‘오늘.’ 익숙함, 편안함, 미루기, 완벽에 대한 강박, 포기 등 우리가 ‘이별’해야 할 부정적이고 나약한 나 자신의 특성들. 작고 사소해 보이지만 삶의 방향을 가르는 ‘습관’들. 인생을 통틀어 끊이지 않고 ‘지속’되어야 할 가치.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는 ‘좋은 삶’, 삶의 마지막에 후회하지 않을 ‘좋은 삶’의 모습. 누구나 원하고 찾아 나서지만 아무나 찾을 수 없는 ‘행복’으로 가는 여행의 과정. 우리보다 먼저 세상을 살다 간 현자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보물인 ‘고전.’ 어느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고 지켜 나가야 할 ‘진정한 나’의 모습. 여전히 ‘길 위에서’ 흔들리는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범답안 같은 사람들의 삶. 이 책에서는 이처럼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삶의 모습을 12개의 범주로 나누었다.

저자소개

예병일

목차소개

예병일
저자 : 예병일저자 예병일은 1965년 서울생. 20여 년 동안 신문사와 방송사, 인터넷 미디어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미디어와 인터넷 전문가’이지만, 한켠에서는 10년 넘게 매일 이메일로 40만 명의 독자들에게 컬럼을 보내 주고 있는 ‘책 읽어주는 남자’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경제경영 인문 등의 분야의 책과 자료를 소개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는 ‘예병일의 경제노트’를 발행하는 행복을 누리며 살고 있다. 2004년 1월 6일 첫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했으니 만 10년이 넘었다. ‘하루 5분, 경제와 나를 생각하는 시간’이라는 취지에 공감, 매일 이메일을 받아보는 경제노트 가족은 약 40만 명. 경제노트의 글은 중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교학사 ‘생활국어’)에 실려 청소년들도 읽고 있다. 2008년에는 조선일보 계열 TV방송에서 ‘예병일의 경제노트’라는 프로그램을 매일 30분씩 1년 동안 진행했다. ‘기자협회보’ 등에 정기적으로 컬럼을 쓰고 있기도 하다. 쓴 책으로 《성공 자기경영을 위한 101가지 비타민》, 《아이패드 혁명》(공저) 등이 있다. 용산고와 서울대 정치학과, 동 대학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방송(SBS) 기자를 거쳐 조선일보에서 경제부 기자로 일했다. 언론인 시절 기획재정부, 금감위, 공정위,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농림부 등 경제 부처와 한국은행, 금감원, 증권거래소, 은행, 증권, 보험 업계 등 금융계, 그리고 정보통신 업계 등 산업계 전반에 대해 취재하면서 경제와 산업을 분석했다. 2000년에 IT 인터넷 업계에 투신, 2007년까지 미국 나스닥 기업인 인터넷닷컴과의 합작 법인인 코리아인터넷닷컴 대표를 지냈으며, 현재 플루토미디어 대표를 맡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