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금 유니콘의 숲을 거닐고 있다 - 말과 함께 삶의 보물을 찾아 나가는 여행

김인선 | 좋은땅 | 2013년 11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8,900원

판매가 8,900원

도서소개

김인선의 승마에세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승마책은 10여 권 내외다. 그나마도 승마교본이 주류여서 책마다 비슷한 내용의 중복으로 다양성 면에서 많이 부족한 현실이며 생생한 경험 속에서 말에 대한 이해를 정서적으로 쉽게 접근한 책은 전무하다. 승마는 교감의 예술이라고 한다. 말을 감정을 지닌 존재로 바라보아야 한다는 의미다. 저자는 말을 타는 도구가 아니라 생명을 지닌 존재로 바라보며 글을 풀어나간다. 글 속에서 말은 사람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거울이기도 하고 내면을 치유하는 스승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의 의의는 책과 영화, 직간접 경험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존재에 대한 성찰과 함께 자신의 삶을 고양시키도록 돕고 말과 승마에 대한 사람들의 의식의 지평을 확장시켜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준다는데 있다. <우리는 지금 유니콘의 숲을 거닐고 있다>는 승마라는 분야를 인문학적으로 바라보고 풀이한 우리나라 '최초의 승마에세이'다.

저자소개

김인선 저자 : 김인선 저자 김인선은 1967년생. 2003년 승마의 세계에 입문. 2004년에 퇴역경주마 3세 바람이를 시작으로 칸타빌레, 칸타빌레가 낳은 망아지 깐돌이를 승용마로 키우고 있다. 승마를 스포츠로 여기는 일반적인 승마인들과는 매우 다른 길을 걸었던 저자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말의 세계를 깊게 들여다보고 더불어 자기 인생까지도 성찰할 수 있었다. 그 여정에서 길어 올린 열매는 저자의 블로그(HTTP// HORSESMILE.TISTORY.COM)에 하나하나 모두 담겨 있다. 그 중에서도 값진 열매만을 추리고 다듬어 엮어낸 책이 이번 승마에세이다. 저자는 출간 후에도 변함없이 그녀가 사랑하는 말과 지내며 그들이 보내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소명을 다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CHAPTER 1 승마의 세계에 빠지다 애마가 나를 부른다 첫 애마 바람이 지금은 어디선가 말똥이 대지에 입맞춤하는 순간 승마는 자연으로 귀환하는 시간 마방에서 말 머리가 쏘옥 나올 때 영화 [렛미인]과 우리 안의 말 바람이 나무는 플라타너스 애마부인의 트로트 사랑 켄타우로스가 된다는 게 이런 기분일까? 승마로 명상에 들다 사람을 믿는 말이 최고다 CHAPTER 2 말, 동물 친구들 닭들이 날아다니던 날의 추억 재활승마장의 일기 아무도 슬퍼하지 않는 말의 죽음 - 이야기 승마장 옆 오리네 집 나쁜 기억은 절대로 못 잊는다 - 이야기 꼬물꼬물 북극곰 다섯 마리가? 상처받은 마음에도 희망이 자란다 -이야기 파리가 내 집에 손님으로 들다 앉아서 쉬는 말 뒹구는 것은 너무 좋아 입질을 조심하세요 애마의 무서운 복병 산통 말은 이사를 좋아할까? CHAPTER 3 말과 사랑에 빠진 홀스맨에게 못난이 경주마 씨비스킷이 희망의 아이콘이 된 까닭은? 처음 승마 배우기에 좋은 승마장은? 말이 슬퍼 보이는 승마장엔 가지 말자 새내기를 위한 교감의 잔기술 누가 내 두피를 할퀴었을까? 프랑스 육아법에서 배우는 말 길들이는 지혜 말 스트레칭과 댄서의 추억 게으른 말인가, 아픈 말인가? 채찍은 부드럽게 쓰세요 영화 [스카이라인]과“니도 머리통 그리 되믄 좋겠나?” 사람에 대한 희망을 보다 - 우박이, 조이, 아침해 꼴 베는 여자 낙마에 대하여 1 - 내가 서른 번이나 낙마한 까닭은? 낙마에 대하여 2 - 낙마주는 마시고 싶지 않아 외승사고의 어두운 그늘 1 외승사고의 어두운 그늘 2 살살이꽃은 한순간도 춤추기를 멈추지 않는다 동물은 무엇으로 사람을 힐링하는가? 유니콘의 숲 나오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