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박사의 힐링시대 프로젝트 01 - 너희들 이거 알아?

이후경, 장효숙 | 좋은땅 | 2013년 11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700원

판매가 4,700원

도서소개

심리도식치료를 쉽게 이해하기 위한 단편소설 시리즈.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일반인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흥미로운 정신분석학 프로젝트이다. 여기에서는 가정, 학교, 직장, 교회 등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힐링 이야기’가 소개된다.

우리는 한 인간으로 태어나 각각의 성장환경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인의 고유한 성격이 형성된다. 어린 시절에 형성된 성격과 행동패턴은 우리 인생 전체에 큰 영향력을 끼침에도 불구하고 이는 무의식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정작 본인은 문제를 의식하지 못하거나 의식한다고 해도 스스로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내재되어 있는 심각한 문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 설명하는 ‘삶의 덫’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극복하는 일은 우리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가치를 내포한다.

이 책은 심리학과 스토리텔링이 결합되어 읽는 이로 하여금 재미를 주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분석학에 대한 이해 또한 쉬울 것으로 판단된다. 또, 현대사회에서 살아가는 한 개인이 자식으로서, 부모로서, 친구로서, 연인으로서, 그 밖의 다양한 인간관계 속 올바른 태도와 건강한 심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후경
저자 : 이후경
저자 이후경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정신과전문의를 취득한 후, 연세대학교 MBA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1988년 집단정신치료 논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수여하는 정신과전공의 최우수논문상과 2001년 대한정신분열병학회가 수여하는 심리사회적 연구분야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이후 가톨릭대학교 정신과전공의를 대상으로 9년간 집단정신치료 교육을 시행했다.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정착을 위해 경기도 하남시 정신보건센터장으로 수년간 정신보건센터를 운영했을 뿐 아니라, 서울시립청소년수련관에서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을 통해 수년간 집단정신치료와 사회심리극을 기획, 운영했다. 2005년 설립한 ‘LPJ마음건강’을 2013년 현재 80여 명의 다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신건강전문치료센터(WWW.LPJ.CO.KR)로 성장시키며, 한국 최고의 토탈힐링센터의 도약을 실현해가고 있다. 2012년 ‘LPJ마음건강’으로 정신건강의학과 부문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PMA 심리의학적 평가』, 『집단정신치료』, 『임상 집단정신치료』, 『핵심 집단정신치료 강의』, 『힐링무비』, 『혼을 깨우는 테라피 PMA』,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 등 다수가 있다.

현 LPJ마음건강 대표

현 연세대 경영대학원 총동창회 부회장

현 연세대 MBA 동창회 이사

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회원

현 한국정신치료학회 정회원

현 한국심리학회 정회원

현 한국산업조직학회 정회원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에니어그램학회 상임이사

현 대한최면심리학회 이사

저자 : 장효숙
저자 장효숙은 가장 좋은 이야기는 삶을 닮은 이야기라고 합니다. 나와 닮은 주인공의 이야기는 곧 자신의 이야기가 됩니다. 주인공이 나와 같은 갈등을 안은 채 삶을 마주하는 모습에서 우리는 위로하고 위로 받으며 상처를 치유 받기도 합니다. 주위의 많은 사람들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면 그 이야기는 더욱 큰 치유의 힘을 갖게 됩니다. 누구도 삶의 덫을 모두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이야기는 상처를 극복하는 방법을 보여주기보다 상처를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글머리에
시놉시스
너희들 이거 알아?
실패
죄의식
인정
거절
분노
힐링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