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은 내 친구

안진훈, 김혜진 | 21세기북스 | 2014년 03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지난 10여 년의 고전 교육을 바탕으로 고전이 아이들의 두뇌 발달을 어떻게 돕는지, 어떤 고전을 읽어야 하는지 밝힌다. 또한 아이들이 소극적인 책 읽기를 넘어 적극적인 책 읽기를 하는 방법과 44편의 동서양 대표 고전을 통해 고전을 어려운 책이 아닌 친구처럼 친근한 책으로 느끼도록 한다.

작품의 시대적, 문화적 배경, 저자의 경험과 생각을 알려 주면서 아이가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물론 처음부터 이렇게 고전을 읽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한 번 이 과정을 통해 지적 체험을 경험한 아이들은 더 큰 쾌감을 느끼기 위해 점점 더 어렵고 복잡한 책을 읽고 싶어 할 것이다.

이 책은 아이가 이러한 고전 읽기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가 돼 줄 것이다. 또한 고전이 알려 주는 인간의 본성과 세상과 삶에 대한 지혜를 학습하면서 고전을 통하여 오늘날의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는 지혜와 통찰력을 얻게 할 것이다.

저자소개

안진훈

저자 : 안진훈
저자 안진훈은

연세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마쳤다. 연세대 재학 시절 최고의 석학 한태동 박사로부터 10여 년에 걸쳐 동서양 사상사를 비롯해 현대수학, 물리학, 경제학, 예술 분야 등을 통해 인지구조분석을 가르침 받았고, 이를 뇌 과학과 연결하여 독자적인 뇌 인지 분야를 개척했다.

뇌 인지 모델에 기초하여 뇌의 작동 원리(BOS)를 찾아냈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의 뇌를 4,096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특히 뇌 적성 검사 보시(BOSI)는 27만 건이 넘는 임상 실험을 통해서 기존의 적성검사로는 알 수 없었던 사람들의 행동 양식의 원인까지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고난 적성과 후천적 성향까지도 파악할 수 있다. 뇌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뇌 기반 교육, 뇌 개별화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전자상거래 및 잡 매칭, 기업의 뇌 기반 조직시스템 설계로 삼성을 비롯한 국내외 대기업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현재 MSC브레인컨설팅 대표, 연세대 코칭아카데미 책임교수, 칭화대 국제창의성센터 소장, 창의공학연구원 부원장을 맡고 있으며 대표 저서로는 『아이 머리 바꿔야 성적이 오른다』『창의 퀴즈 100』이 있다.

저자 : 김혜진
저자 김혜진은

MSC브레인컨설팅의 뇌 인지 개발 연구소장으로, 지난 10년간 MSC의 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초등학생을 위한 생각놀이 ‘브레인댄싱’, 사고력창의력계발을 위한 ‘DNA’, ‘RNA’, 중고등학생 대상의 고전 위주 영재교육 프로그램 ‘CLASSIC’, 창의융합사고력 개발을 위한 ‘통합논술’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MSC의 읽기능력검증과 구술능력평가, 논술능력다면평가 등 평가 도구 개발을 주도했다. 연세대 코칭아카데미에서 강의한 바 있으며, 조선일보 ‘신문은 선생님’의 ‘도전! 창의퀴즈왕’, ‘고전은 내 친구’ 코너 집필을 맡아 왔다.

조선일보, 연세창의공학연구원이 주최한 ‘제1회 창의퀴즈대회’의 프로젝트매니저로서 대회를 조직 운영했고, 사비나 미술관에서 진행된 ‘브레인전’의 콘셉트 기획 및 콘텐츠 구성에 참여하였다. 현재 안진훈 박사와 함께 학생 및 성인의 통합사고력 개발과 뇌인지 기반 컨설팅과 코칭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저자의 글
아이보다 엄마가 먼저 읽어야 할 고전 티칭 가이드
PART 1. 고전이 알려 주는 인간의 본성
내가 세상에서 제일 지혜롭다고? 그럴 리 없어 ㆍ 플라톤, 『소크라테스의 변명』
임금님은 포커페이스 ㆍ 한비, 『한비자』
인간은 노력하는 동안 방황하기 마련이야 ㆍ 괴테, 『파우스트』
결국 악과 싸우는 것은 악에 불과해 ㆍ 윌리엄 골딩, 『파리대왕』
까마귀가 날면 배 떨어질까? ㆍ 데이비드 흄, 『오성에 관하여』
인간은 희망을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 존재 ㆍ 사뮈엘 베케트, 『고도를 기다리며』
눈을 가리면 왜 양파가 사과처럼 느껴질까? ㆍ 르네 데카르트, 『성찰』
어려운 사람을 돕기 위해 악한 사람의 돈을 뺏는 건 죄일까? ㆍ 도스토옙스키, 『죄와 벌』
내가 따뜻하다고 느끼면 따뜻한 걸까? ㆍ 프랜시스 베이컨, 『신기관』
자비의 리더십 VS 두려움의 리더십 ㆍ 니콜로 마키아벨리, 『군주론』
공자도 지키기 어려워한 덕목 ‘중용’ ㆍ 자사, 『중용』
사람을 시험하려면 ‘권력’을 갖게 하라 ㆍ 윌리엄 셰익스피어, 『맥베스』
혼자선 도덕적, 모이면 비도덕적? ㆍ 라인홀드 니버, 『도덕적 인간과 비도덕적 사회』
사회의 질서는 ‘괴물’ 때문에 유지됐다? ㆍ 토머스 홉스, 『리바이어던』
PART 2. 고전을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
우리는 모두 색안경을 끼고 있어 ㆍ 노자, 『도덕경』
어린왕자에게도 SNS 친구가 있었다면? ㆍ 생텍쥐페리, 『어린왕자』
아첨하는 딸과 진실한 딸 ㆍ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어왕』
공자는 폴리페서를 어떻게 평가했을까? ㆍ 공자, 『논어』
시시포스는 정말 불행하기만 했을까? ㆍ 알베르 카뮈, 『시시포스의 신화』
왕의 법을 따를 것인가, 신의 뜻을 따를 것인가 ㆍ 소포클래스, 『안티고네』
힘을 쓸 때는 한 걸음 물러나야 한다 ㆍ 『주역』
달은 꿈, 6펜스는 현실 ㆍ 서머싯 몸, 『달과 6펜스』
세상을 다스리는 법은 자신을 다스리는 법과 같다 ㆍ 『대학』
위대한 개츠비가 정말 ‘위대했던’ 이유 ㆍ 피츠제럴드, 『위대한 개츠비』
문제에서 벗어나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ㆍ 『벽암록』
성공한 사람의 허영심은 그를 알아볼 수 없게 하지 ㆍ 로베르트 발저, 『벤야멘타 하인학교』
문제 앞에서 절망할 것인가, 혹은 정원을 가꿀 것인가 ㆍ 볼테르, 『깡디드』
행복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ㆍ 막스 베버,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세 치 혀로 흥한 사람, 세 치 혀로 망한 사람 ㆍ 플루타르코스, 『수다에 관하여』
PART 3. 고전으로 세상 읽기
아빠는 ‘현금지급기’ ㆍ 프란츠 카프카, 『변신』
된장녀 VS 된장녀라고 부르는 사람들 ㆍ 존 스튜어트 밀, 『자유론』
50년 전에 예고된 화학 물질의 재앙 ㆍ 레이철 카슨, 『침묵의 봄』
노력 없이 얻은 법은 황새가 데려온 자식과 같다 ㆍ 루돌프 폰 예링, 『권리를 위한 투쟁』
일본을 움직이는 근본적인 힘 ㆍ 루스 베네딕트, 『국화와 칼』
잘 노는 사람이 성공한다 ㆍ 로제 카이와, 『놀이와 인간』
빈민 어린이 합창단의 기적 ㆍ 순자, 『순자』
병든 세상에 중독된 사람들 ㆍ 루쉰, 『아큐정전』
역사는 사실일까, 선택된 것일까 ㆍ 에드워드 카, 『역사란 무엇인가』
경제를 바라보는 창조적 시선 ㆍ 애덤 스미스, 『국부론』
자연은 인간의 필요를 채워 주지만 탐욕은 채울 수 없다 ㆍ 에른스트 슈마허, 『작은 것이 아름답다』
눈앞의 현실,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다 ㆍ 허먼 멜빌, 『모비딕』
한 손이 아닌 두 손으로 살아가기 ㆍ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
철학 없는 교육, 피폐한 아이들 ㆍ 오노레 드 발자크, 『고리오 영감』
죽는 순간에도 웃을 수 있었던 이유는? ㆍ 토머스 모어, 『유토피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