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을 알면 사람이 보인다

전학성 | 유페이퍼 | 2013년 1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성격에 대한 이해는 타인과의 관계뿐 아니라 자신을 수용하고 행복감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자신의 성격을 알아 곧 자신을 이해한다는 것은 강점만이 아니라 자신의 약점에도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격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을 깊이 이해하면 부족하다고 여기던 측면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를 깨닫게 될 수도 있다. 결국 자신을 있는 그대로 조금 더 통합적으로 이해하게 됨으로써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일상생활이나 조직생활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타인의 행동은 끝이 없다. 하지만 성격을 알면 이전에는 그저 이상하거나 특이하게만 보이던 행동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성격은 시간에 따라 안정적이고 상황에 따라 일관적으로 한 개인의 사고와 정서와 행동을 결정짓기 때문이다. 상대의 성격을 알면 상대방이 원하는 방식으로 의사소통함으로써 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고 불필요한 오해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저자소개

전학성 - 기술과 비지니스 통합 파워 러닝 코치 한국기업전략개발원 융합기술사업화 액션러닝센터의 대표러닝코치를 맡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27년간 IT 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현재 기술과 사업을 합친 액션러닝 분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셀프 코칭 개념과 액션러닝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코칭북 저작방법을 개발하여 비지니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 코칭과 코칭북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