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단고기

계연수 | 도디드 | 2013년 1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환단고기』는 안함로의 『 삼성기』(삼성기 상) 원동중의 『 삼성기』(삼성기 하) 행촌 이암의 『 단군세기』 범장의 『 북부여기』 일십당 이맥의 『 태백일사』를 모아 한 권으로 묶은 기념비적 사서이다. 신라의 고승 안함로에서 조선조 이맥에 이르기까지 천 년 세월에 걸쳐 다섯 사람이 저술한 사서가 하나의 책으로 집대성 된 것이다. 이렇게 외세 침략 혹은 우리 스스로 저지른 과오 때문에 한민족사의 참모습을 확인시켜 줄 사서들이 거의 다 사라져 버린 지금 천우신조로『 환단고기』와『 단기고사檀奇古史』 『 규원사화揆園史話』 『 제왕연대력帝王年代歷』 등 몇 종의 책이 겨우 전해지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삼성조에서 고려에 이르기까지 근세조선을 제외한 한민족의 전 역사만 아니라 상고시대 동북아 문화권의 정치 경제 종교 지리 풍속 언어 음악 건축 국제 관계 등에 대한 생생한 기록을 전하는『 환단고기』는 한민족 고유 사서의 완결본이라 하겠다.

저자소개

계연수(桂延壽 1864년 5월 20일 ~ 1920년 8월 15일)는 한국의 종교인이며 사학자로 알려져 있다. 자는 인경(仁卿) 호는 운초(雲樵) 세거선천(世居宣川) 일시당(一始堂)이다. 평안북도 선천군 출신으로 이기의 문인(門人)이었으며 태백교도였다고 한다.[1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