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시 파티 플래닝_당신의 삶을 파티로 물들여라

신일한 | 오늘의책 | 2013년 08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2,500원

판매가 12,500원

도서소개

불행의 참된 모습을 사랑했던 불꽃같은 여성 시몬느 베이유. 그녀의 진실이 담긴 인간적 면모와 철학적 사색이 담겨있는 책이다. 모든 인간을 사랑했기에 자신을 희생시키면서까지 모든 인간의 행복을 위해 노력했던 저자의 고뇌와 체험을 담았다.

저자소개

프랑스의 신비주의자 · 사회철학자, 제2차 세계대전 대 프랑스 레지스탕스에 참여한 활동가였으며, 그녀가 죽은 뒤 출판된 저서들은 프랑스와 영국의 사회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지적으로 조숙했던 베이유는 학생시절에 이미 시간과 공간의 모든 제약을 벗어나 인간 문제의 중요성을 실감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의 불행을 그대로 감수하는 능력을 지닌 그녀는 그 불행의 밑에 깔린 고뇌를 체험하려는 욕구와 함께 그 불행의 참된 모습을 사랑했다.

처참한 인간의 편에 서서 행동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았고, 노동자의 생활 속에 파고 들어가야만 한다고 생각했기에 그녀는 수많은 지성인들이 선망하던 교수직을 버리고 험난한 여공 생활을 선택했다. 노동자로 때로는 여군으로 노동자에 관한 비인간적 조건속에 파묻혀 철저하게 굴욕과 고뇌의 산 체험을 한 것이다.

그러나 그녀의 강렬한 노동운동이 정치적 이데올리기나 어떤 조직 활동의 선동에 의한 것은 아니었다. 스스로 괴로움을 감수해나간 그녀는 노동자의 불행과 운명을 같이하며 인간의 근본적인 비참함을 보다 실감나게 맛보고자 한 것이다. 이처럼 자기의 물질적 행복을 희생하여 불행한 사람과의 연대성을 가진 시몬느 베이유는 위대한 정신의 소유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목차소개

제1부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제2부 내가 불행에 빠진다면

제3부 나에게 필요한 것은

제4부 불가능한 일

제5부 영혼의 요구사항

제6부 신의 연민

제7부 뿌리 뽑힘의 고뇌

제8부 뿌리 박기의 외침

부록 베이유에 대한 회상

옮긴이의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