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회 Fountain SF 문학상 작품집

Fountain 문화웹진 | Fountain 문화웹진 | 2014년 03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특별상 수상작 작품집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특별상 3편, 총 6편의 작품이 실려 있다.

*심사위원
소설가 김창규
SF&판타지 도서관 관장 전홍식
도서출판 기적의책 대표 김명철


-스위트 마더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최우수상 수상작.

소설을 쓰는 아이의 세계와 소설 속의 세계가 맞물리며 밝혀지는 새로운 진실

한 아이의 소설 속에서 일어나는 인류의 존폐 위기. 지구를 떠나 새로운 행성을 찾아가는 개척 선단의 노동력생산 및 양성담당 반생체자율기관(半生體自律器官)『마더』는 불상사로 잃어버린 1만 명의 자식들에 대한 상실감에 미쳐버리고 만다. 문제는 나머지 12만 명의 아이들.『마더』가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으면 모든 아이들의 목숨이 위험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선단의 의장이 직접『마더』의 정신에 접속하게 되는데…….


-두 번째 탑승자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시간여행에 대한 날카로운 시각!

주인공인 ‘나’는 타임머신을 연구하는 드미트리 박사의 실험에 응해 200년 뒤의 미래로 떠날 준비를 한다. 떠나기 직전, 드미트리 박사는 미래에 도착한 후 다시 과거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왠지 석연치 않은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나’는 그런 불안감을 뒤로 하고 타임머신에 탑승하게 되는데…….



-겨울숲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우수상 수상작.

섬세한 필력의 전장 묘사와 예상치 못한 전개!

가까운 미래, 전쟁은 끊이지 않고 여전히 세상을 좀먹어가고 있다. 그리고 그 전쟁을 이용하는 기업들의 탐욕은 지금껏 없었던 부도덕적인 병기를 탄생시킨다. 이른바 ‘소년병’. 실험에 의해 일반인보다 월등한 능력을 가지게 된 소년병들은 전장으로 내몰리고 저격수 7401는 동생 마야를 잃어버린다. 그리고 마지막 전장이 될 ‘겨울숲’에서 우연히 동생을 발견하게 되는데…….





-지금 여기 있어요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특별상 수상작.

알츠하이머에 걸려 기계에 의지해 살아가는 할머니와 할머니를 사랑한 손자 봄이의 SF 감동 드라마.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메타브레인 FG-3501'을 통해 할머니는 병을 치료하지만 어딘가 바뀌어버린 할머니. 봄이는 "과연 지금의 할머니가 정말 내가 알던 할머니일까?" 라는 의문을 지우지 못한다. 과학기술의 발전 속에서 '존재의 본질'에 대한 질문에 과감히 SF와 드라마라는 두 장르를 융합해 대답한다.


-Queen Knows All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특별상 수상작.

컴퓨터가 전쟁을 일으켰고, 사람들은 컴퓨터의 초대를 받는다!

한 나라의 군수 연구기관에서 전쟁 결과를 시뮬레이트simulate하고 예측하는 컴퓨터 “Queen”이 개발된다. 사람들은 의사결정을 컴퓨터의 선택에 의존하기 시작하고, 결국 전쟁이 일어나게 되는데... 전쟁 전후에 걸쳐서 인류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능형 컴퓨터 “Queen”으로 인해 변해가는 세계를 참전군인인 주인공의 시점으로 바라본다!



-화합의 장

제1회 Fountain SF문학상 특별상 수상작.

외계인과 지구인이 함께 살게 된 세상, 당신은 찬성하십니까?

미래에 외계인들이 지구에 찾아오게 되고, 그들은 지구인들과 동화되어 살아간다. 이윽고 외계인 출신 국회의원 오띄꾸의원이 대한민국의 대통령에 출마하게 되는데...
노년의 지구인인 주인공이 제 3자와의 대화의 방식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며, 대화 속에 담겨진 하나하나의 어구들은 은유와 상징을 통해 독자에게 주제를 전달한다. 지구인과 외계인은 진정 화합할 수 있는가?

저자소개

Fountain 문화콘텐츠웹진은 서브컬쳐(Sub-Culture)를 대중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종합엔터테인먼트웹진이다. 도서,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관련 글들이 Fountain 매거진을 통해 연재중이다.
Founain SF문학상 및 Fountain 리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공식홈페이지 주소 : www.fountainwz.com

목차소개

1. 스위트 마더 - 최우수상 양한모

2. 두 번째 탑승자 - 우수상 이민현

3. 겨울숲 - 우수상 윤여건

4. 화합의 장 - 특별상 정지혜

5. Queen Knows All - 특별상 김수혁

6. 아직 여기 있어요 - 특별상 김광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