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정부지원금 받기 프로젝트

김영모 | 황금부엉이 | 2014년 02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9,800원

전자책 정가 19,800원

판매가 19,800원

도서소개

무작정 쓰기만 해서는 결코 받을 수 없다! 창업기업?중소기업 컨설팅 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부지원금 선정 노하우! 저성장과 장기실업을 염려하는 시대, 중소기업 중심의 창조경제로 전환하기 위해 정부에서 가장 노력을 기울이는 부분이 바로 창업이다. 중소기업청의 기능이 확대되고 경제활성화를 위한 많은 정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지금이 바로 기업을 키울 수 있는, 그리고 창업을 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창업초기 기업이나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아이템에 대한 전략적인 고민보다도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초기 운영자금이 넉넉하지 않고 초기 매출도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받는 자금의 압박이다. 이럴 때 정부지원금은 예비 창업자, 창업초기 기업 그리고 중소기업에는 가뭄에 만나는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한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년간 컨설팅을 하면서 각종 중소기업 기술과제 평가위원으로 활약한 저자는 여러 창업 기업들이 참고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에 접근하는 방법과 선정 노하우를 공개한다. 정부지원사업의 규모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해도 완벽하게 준비하지 못하면 사업계획서조차 제대로 작성하기 어렵다. 그러면 자연히 정부사업에 선정될 가능성 또한 낮아지기 마련이다. 본서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서 어떤 사업을 가장 먼저 해야 하고, 어떻게 하면 정부과제를 따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지, 그리고 그에 맞는 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를 예제를 통하여 보여준다. 또한 잘 작성된 계획서를 정부출연금, 지식재산권확보, 정책자금 등은 물론 벤처기업 인증, 부설연구소 설치 등에까지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김영모_중소기업기술개발과제 평가위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책임연구원, 컴퓨터공학박사, 기술거래사,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겸임교수,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평가위원, 지식경제 기술혁신 평가단 평가위원, 창업진흥원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과제기획전문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ACE 전문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타운 멘토, 한이음IT멘토링 멘토로 수많은 중소기업들의 컨설팅과 평가를 담당했으며, 디지털저작권포럼 운영위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 포렌식 과정강사로 강의를 진행하며 디지털 포렌식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기업인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그밖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정보통신용어표준화 위원, 각종 디지털·방송 관련 프로젝트 그룹 표준화위원으로서 국내 정보통신기술개발에 일임한 바 있다.

목차소개

Part I 정부지원금, 이렇게 도전하라! 01 도대체 정부지원금이 왜 필요한가요? 02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03 정부지원금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04 건강관리시스템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나요? 05 정부지원금 기본 절차를 알고 싶어요 06 잘 작성된 사업계획서를 또 활용할 수 없나요? Part II 사업계획서는 이렇게 작성하라! 01 우리 기업에 맞는 정부 사업 선택하기 02 어떤 아이템이 좋나요? 03 개요 및 현황 작성하기 04 기술개발 준비현황 작성하기 05 기술개발 목표 및 내용 작성하기 06 연구인력 주요 이력 작성하기 07 국가연구개발과제 참여실적 작성하기 08 연구시설·장비보유 및 구입현황 작성하기 09 개발기술 활용 및 사업화 방안 10 사업비 비목별 소요명세 작성하기 11 기타 서류 작성하기 12 사업계획서 등록하기 Part III 현장평가, 대면평가는 이렇게 준비해라! 01 현장평가 준비하기 02 대면평가 항목 파악하기 03 대면평가 PPT 작성하기 Part VI 한번 만든 사업계획서, 정책자금에도 활용하자 01 정책자금 계획서 작성하기_정책자금 계획서 작성하기 02 벤처기업 인증 준비하기 03 기업부설연구소 준비하기 04 정부지원금 가점항목 챙기기 Part V 내게 맞는 정부지원금은 여기에! 01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어떤 것이 있나요? 02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03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04 창업 7년 이하 또는 매출액 50억 원 이하 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05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은 어떤 것이 있나요? 06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사업별로 알고 싶어요 07 지방자치단체 자금 | 표 찾아보기 |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