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처럼 생각하기

다니엘 스미스 | 아라크네 | 2013년 03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셜록 홈즈처럼 생각하기』는 영국 최고의 추리 전문가가 홈즈의 추리법을 전한 책이다. 가장 위대한 탐정의 지성과 복잡다단한 심리학을 살펴본다. 마음의 준비 단계, 지식 기반을 쌓는 단계, 퀴즈의 해답으로 구성했다.

저자소개

머리말 가장 위대한 탐정의 지성과 복잡다단한 심리학 I 마음의 준비 단계 셜록 홈즈 이해하기 셜록 홈즈의 성격 탐구 정신의 민첩성 계발하기 워밍업 퀴즈 1 : 워드 스크램블 퀴즈 2 : 수열 퀴즈 3 : 단어 사다리 주변 세상에 주의를 기울이기 경청 능력을 향상시키기 대화할 때 경청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퀴즈 4 : 볼썽사나운 그림 효율적으로 읽어라 읽기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퀴즈 5 : 속독 열린 마음 유지하기 수평적으로 사고하기 퀴즈 6 : 할 말을 잃다 퀴즈 7 : 딩뱃Dingbats 퀴즈 8 : 다음에는 무엇이 올까? 퀴즈 9 : 대체 왜? 현명하게 친구 선택하기 행운 받아들이기 실수에서 배우기 초점 유지하기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집중력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논리와 추론 논리적인 추론의 진행 단계 추론 기술 향상시키기 논리적 추론을 위한 준비 논리와 추론 연습 퀴즈 10 : 가장 영리한 특공대원 퀴즈 11 : CSI 베이커 스트리트 II 지식 기반을 쌓는 단계 주제 파악하기 퀴즈 12 : 홈즈에 관한 일반 상식 데이터 구하기 법의학 수사관들의 일반적인 업무 원칙 퀴즈 13 : 초보, 독자들에게…… 제1부 징후 읽기 보디랭귀지를 읽을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기본 요소 보디랭귀지를 읽을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 요소 솔직하게 털어 놓아라 카드 게임에서 상대의 패를 알아내는 법 퀴즈 14 : 초보, 독자들에게…… 제2부 변장 완전 정복하기 셜록 홈즈처럼 변장하기 퀴즈 15 : 초보, 독자들에게…… 제3부 암호 해독하기 역사적으로 유명한 코드와 사이퍼의 예 퀴즈 16 : 무슨 뜻인가? 정보 거르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걸러 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 요점을 추려서 필기하는 방법 스파이더 그램 활용법 기억의 종류 기억력 향상시키기 내적 보조 기구로 기억력 향상시키는 방법 퀴즈 17 : 초보, 독자들에게…… 제4부 기억의 경로 산책하기 퀴즈 18 : 토탈 리콜 Total Recall 퀴즈 19 :범죄는 이롭지 않다는 사실 기억하기 결론 내리기 셜록 홈즈처럼 생각하려면 III 퀴즈의 해답

목차소개

다니엘 스미스 저자 : 다니엘 스미스 저자 다니엘 스미스 Daniel Smith)는 코난 도일과 셜록 홈즈의 고장 영국에서 출생한 최고의 추리 전문가이다. 셜록 홈즈의 추리 기법에 매혹된 이후 그의 추리 사례를 연구하면서 이를 이용한 각종 추리 전문 작품을 발표하였다. 첫 작품 『셜록 홈즈 : 초보 가이드 Sherlock Holmes』를 출간해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은 후 『잊어버린 최초들 Forgotten Firsts』 『당신이 전부 안다고 생각하는가? Think You Know It All?』 등을 잇달아 베스트셀러로 만들며 최고의 추리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현재 영국 런던의 저택에서 아내 로지와 함께 다양한 물고기들을 기르며 그들의 생태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의 비법과 테크닉을 분석한다. 원작 소설에서 발췌한 사례 연구와 현실에서의 적용 사례는 이 책을 더없이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마음의 궁전, 비언어적인 단서, 거짓말 탐지, 직관, 집중력, 경청, 각성, 긴장 완화, 논리, 속독, 사람 관찰, 정보 변화를 비롯해 그가 다루는 수많은 주제가 독자를 몰입시킨다. 이러한 홈즈식 사고를 배운다면 독자의 관찰, 기억, 추리, 추론의 힘은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향상될 것이다. 이 책을 덮은 뒤, 셔츠 커프스와 바짓단, 신발 끈을 보는 눈이 달라질 것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