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피그 이야기

우제용 | 아라크네 | 2011년 08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기본에 충실한 선택이 쌓이면 좋은 습관, 좋은 성품이 형성된다 『기니피그 이야기 / 기본』은 ‘기본의 중요성’을 주제로 하여 두 가지 자기계발 우화를 책 앞뒤로 편집하여 한 권으로 제작한 책이다. ‘기니피그 이야기’에서는 오만하고 오직 돈의 힘에만 의지하는 나대로 사장이 봉 주임을 만나 사랑하는 마음과 배려, 섬기는 태도를 배우며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모든 일의 기본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본’은 게임 개발 조직에 근무하는 노타치가 피라미드, 개미 굴뚝, 제방 등 여러 번의 꿈을 통해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기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이야기다. 두 이야기는 우리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들, 상황에 맞는 기본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저자소개

기니피그 이야기 돈의 신 좌절 돈신의 승리 더 강력한 신 이정표 기니피그와 황금 돼지 깨달음 양선인 좋은 성과 기본 돈가스 스테이크 피라미드 개미 굴뚝 제방 버스 등불

목차소개

우제용 머무를 우寓, 모두 제諸, 쓸 용庸. 저자의 이름 우제용은 『장자』에 나오는 문구다. 한자를 우리말로 직역하면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장자』에서는 특정한 것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마음가짐을 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학에서 말하는 중용과 비슷한 뜻이다. 우제용은 오랫동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했고, 그 경력을 살려 지금은 테크니컬 라이터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저자는 전달하려는 주제에만 치우쳐 독자에게 불친절하게 다가가는 책을 쓰기보다는,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주제의 맛을 제대로 살려낸 책을 쓰겠다는 의지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저서에 담고 있는 이야기를 ‘우화’ 대신에, ‘지화知話’라는 단어로 새롭게 정의하여 부른다. 지식과 지혜를 알기 쉬운 이야기로 감쌌다는 뜻이다. 저자는 이것을 ‘앎과 슬기라는 건더기가 가득한,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이야기 국물'이라고 비유하기도 한다. 저자가 필명으로 ‘우제용’을 쓰는 이유다. 저자가 지은 지화들로는 『복리』, 『끈기』, 『탁월한 프레젠테이션 기획과 설득 이야기』,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힘, 태도』,『부자곱셈』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