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터닝 포인트

안상윤 | 아라크네 | 2003년 03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리더십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제가지의 리더십 이론은 주로 리더 자신의 영향력 발휘에만 관심을 둔 경향이 짙다. 그에 반해 이 책은 아래로부터의 요구를 리더가 어떻게 수용, 발전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더십의 일대 전환을 요구하는 책.

저자소개

머리말 리더십의 일대 전환이 필요하다 1. 이제까지의 리더십은 틀렸다 리더의 역할을 다시 파악하라 일방통행적 리더십을 끝내라 죽어가는 조직을 되살려라 사람을 움직이는 패러다임을 가져라 조직 관리의 숙제를 파악하라 '함께 생각하기' 팀을 만들어라 리더십은 도구라는 점을 명심하라 조직 해체의 원인을 파악하라 2. 어떤 리더가 되어야 하는가 대중적 리더십이 필요하다 훌륭한 인품을 갖추어라 전문적 지식을 갖추어라 조직 관리 기술을 갖추어라 조직의 성공 조건을 파악하라 공정하게 처리하라 현장을 지키는 봉사자가 되어라 유능한 인재의 이탈을 막아라 리더십을 발히하려고 하지 마라 상황의 변화를 인식하라 정보를 모이게 하라 3. 리더십 전환을 위해 해야 할 것들 권위주의를 몰아내라 리더보다 더 유능한 인재를 뽑아라 목표와 방향을 명확히 하라 유연 조직으로 재편하라 신뢰 관계를 구축하라 리더십 훈련을 받아라 대중적 문화에 익숙해져라 시민정신으로 무장하라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라 권력을 쟁취하라

목차소개

안상윤 충청남도 청양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를 받았고 일본 규슈대학과 중국인민대학에서 연수했다.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 영업소장, 건양대학교 병원 홍보팀장, 충남대학교 국제교류업무 및 홍보실장, 벤처기업 간부, 손안상사 대표를 거쳐 건양대학교 병원 홍보자문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건양대학교 병원관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본부 홍보언론지원센터장 및 사이버홍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케이블방송 참TV에서 성과 지향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병원이나 기업체를 대상으로 성과 향상을 위한 홍보 활성화 전략에 대한 강연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100만 불짜리 홍보력』『지금 당장 장사를 시작하라』『리더십 터닝포인트』『자기 주도적 리더십 능력개발』『경영상해고 어떻게 할 것인가?』『의료 인적자원관리』 등이 있으며, 연구논문으로는 「병원 홍보 활성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생산성학회)」 외 다수가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