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피는 들판이나 험한 골짜기라도

김상근 | 21세기북스 | 2014년 03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 <시편> 23편



◎ 도서 소개

인문학자 김상근 교수가 전하는 영성의 메시지
가장 낮은 곳에서 주님을 만나라!
신앙을 가지고 있다 해도 매몰찬 현실 속에서 그것을 견고하게 지키기는 어려운 일이다.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삶을 유지해나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교회를 나가고 설교를 들으며 기도를 한다. 굳은 신앙와 신념은 힘든 현실을 살아가는 데 빛이 되고 힘이 되기 때문이다.
수많은 강연과 베스트셀러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인문학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가 이번에는 ‘인문학’과 ‘삶’을 기반으로 한 설교집을 펴냈다. 《꽃이 피는 들판이나 험한 골짜기라도》(김상근 지음, 21세기북스 펴냄)에서 김상근 교수는 ‘용서’ ‘겸손’ ‘초월’ ‘유혹’ ‘가족’ 등의 13가지 주요 키워드로 우리 내면의 성찰을 돕는다. 이는 삶에서 직접 행할 수 있는 말씀들로 꽃이 피는 들판뿐만 아니라 험한 골짜기에서도 굳은 신앙과 신념을 믿고 의지해 삶의 굴곡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깊은 성찰의 메시지를 전한다.
교회 밖에서 대중의 언어인 ‘인문학’으로 세상과 대화하던 ‘거리의 설교자’인 김상근 교수는 오랜만에 교회로 돌아가 강단에 섰다. 그는 어려운 시절의 은인이자 평생의 친구인 대전 산성교회 지성업 목사가 안식을 떠난 3개월 동안 교인들을 위해 설교를 펼쳤고, 이 책은 그 13번의 설교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이 책은 인문학적 성찰을 담은 고전뿐만 아니라 영화, 책, 인물 등을 다양하게 인용하고 저자 개인의 사례를 소개하기도 하면서 독자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유도한다.

인생을 돌아보고 내면을 비추는 신앙고백!
13가지 주제로 만나는 성찰과 묵상
이 책은 한국 교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저자의 절절한 내면 성찰을 13가지 키워드로 풀어냈다. 그의 설교는 우리가 발붙이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도전을 가능케 하고, 인생에 대한 깊은 성찰을 통해 스스로 더욱 성장하게 만든다.
‘용서 - 진정한 용서는 사람을 변화시킨다’에서는 유학시절 용서 앞에서 갈등했던 저자의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레미제라블>에서 장발장을 용서했던 신부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용서의 의미를 찾는다. ‘초월 - 나를 버리고 세상의 소금이 되어라’에서는 <쇼생크 탈출>에서 무한한 자유를 경험함으로써 초월을 알게 된 주인공의 사례를 통해, 현실에 기반한 초월의 참된 의미에 대해 설명한다. ‘유혹 - 나약함을 인정하고 은총에 의지하라’에서는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를 인용하며 시련을 겪고 좌절하는 자신의 초라한 모습을 발견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신앙의 힘을 역설한다. ‘사랑 - 나를 성장시키고 남을 사랑하라’에서는 한국 기독교의 위기에 대한 냉정한 비판과 이웃을 생각하는 사랑으로 이를 풀어내자는 강렬한 의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그리스도의 말씀에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키워드마다 <요한복음> <시편> <창세기> <이사야> 등 성경말씀의 출처를 밝혀 그것을 기반으로 설교를 읽을 수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사진과 성경구절들을 곳곳에 배치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일상 속에서 신앙을 키우고 내면을 성장시킬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이름 : 김상근
약력 :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 교수
연세대학교(학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종교학 석사), 에모리 대학(석사)에서 수학했으며, 16세기 이탈리아 출신 예수회 선교사 마테오 리치(Matteo Ricci)에 대한 연구로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Ph. D.)를 취득했다.
16세기 동서양 문화?사상의 원류를 찾기 위해 르네상스 예술로 표현된 유럽의 시대정신을 추적하며, 동서양 역사를 단면으로 잘라, 신대륙의 발견, 르네상스 예술, 종교개혁과 반종교개혁, 동서 문화 교류사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저자의 “르네상스와 창조성” 강의는 강의는 SERI ceo 등에 초대되며 최고경영자들 사이에서 놓쳐서는 안 될 최고 인기강의로 손꼽히고 있다.
지금도 해야 하는 것과 잘 하는 것, 그리고 좋아하는 것을 하나로 일치시키자는 삶의 방식을 추구하며 학문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설립된 인문학 지원 공익재단인 (재)플라톤 아카데미의 본부장으로서 ‘인문학의 심화와 확산’을 위해서 공헌하고 있으며, SBS <아이러브人> 등 수백 회에 달하는 강연을 통해서 도전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탁월한 인문학 강연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저서
《마키아벨리》(21세기북스) -
《르네상스 창조경영》(21세기북스, 공저) -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르네상스 명작 100선》(연세대학교출판부) - 문광부 우수교양도서
《프란치스코 하비에르》 - 문광부 우수학술도서
《천재들의 도시 피렌체》 - SBS 스페셜 다큐멘터리로 방영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 - 삼성경제연구소(SeriCEO)추천 CEO를 위한 필독서
《카라바조: 이중성의 살인미학》(평단문화사)
《엘 그레코: 지중해의 영혼을 그린 화가》(연세대학교출판부)
《세계지도의 역사와 한반도의 지리적 발견》(살림)
《동서 문화의 교류와 예수회 선교역사》(한들)
《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평단, 번역)
《Strange Names of God》(Peter Lang Publishing)
외 70여 편의 전공 관련 논문

목차소개

저자 서문

1. 용서 진정한 용서는 사람을 변화시킨다
: <요한복음> 20장 19-23절

2. 겸손 하나님 앞에서 침묵하라
: <시편> 141 편 1-4절

3. 초월 나를 버리고 세상의 소금이 되어라
: <마태복음> 5장 13-16절

4. 유혹 나약함을 인정하고 은총에 의지하라
: <로마서> 13장 12-13절

5. 가족 하나님의 사랑을 회복하라
: <마가복음> 1장 9-11절

6. 고난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라
: <마가복음> 8장 27-34절

7. 사랑 나를 성장시키고 남을 사랑하라
: <고전> 13장 1-13절

8. 창조 유한한 나를 주께 맡기다
: <창세기> 1장 1-5절, 2장 1-3절

9. 인생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고 가라
: <마태복음> 4장 1-11절

10. 기도 염려하지 말고 괴로워하지 마라
: <마태복음> 6장 25-34절

11. 믿음 하나님의 임재를 간절히 믿다
: <이사야> 40장 1-9절

12. 안식 이름을 불러주실 마지막 순간을 기억하라
: <레위기> 25장 1-13절

13. 교회 희망을 발견하고 사랑을 외치다
: <시편> 23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