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거일의 자유롭게 한 걸음

복거일 | | 2013년 09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복거일, 팽팽하게 맞선 우리 시대의 갈등에 답하다!
지식인에게 당대의 첨예한 의제에 대해 분명한 태도와 입장을 묻는 「지식과 책임」 총서 『복거일의 자유롭게 한 걸음』. 이 책에서 복거일이 답하고 있는 문제는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있는 거의 대부분의 의제라고 볼 수 있다. 그는 이 책이 묻고 있는 의제에 대해 전반적으로 원론적이고 급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아울러, 사형제도, 통일문제, 중국과 일본에 대한 외교, 대리모, 유전자 복제, 재벌과 노동조합의 관계 등,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각별하면서도 복잡한 현안에 대해서 매우 명쾌하고 소신 있는 주장들을 펼쳐낸다.

저자소개

지식과 책임 총서를 펴내며 : 우리 시대 지식인에게 책임을 묻다 _7

나는 너그러운 자유주의자 _10
언어 독점도 이로울 수 없다 _36
자본주의는 살아 있다 _52
정치는 자유롭게 진화해야 한다 _98
평화공존도 힘이 필요하다 _116
생명의 근거는 가족이다 _150
인류는 미래를 공유하는 존재이다 _180

인터뷰를 마치며 : 어느 허름한 지도 제작자의 이야기 _208

목차소개

저자 복거일은 1946년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다. 소설가이지 시인, 사회평론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고정관념이나 편견의 틀을 깨는 지식인의 임무를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장편소설 『비명을 찾아서』『높은 땅 낮은 이야기』『역사 속의 나그네』『파란 달 아래』『캠프 세네카의 기지촌』『목성잠언집』『그라운드 제로』, 시집 『오장원의 가을』, 『나이들어 가는 아내를 위한 자장가』 산문집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죽음 앞에서』『현명하게 세속적인 삶』 등이 있다. 문학평론집 『세계환상소설사전』『수성의 옹호』, 사회평론집 『현실과 지향』『진단과 처방』『소수를 위한 변명』『국제어 시대의 민족어』『영어를 공용어로 삼자』『보수는 무엇을 보수하는가』, 과학평론집 『쓸모 없는 지식을 찾아서』『벗어남으로서의 과학』 등이 있으며 최근에 역사 속 인물의 ‘가상대담’이라는 형식으로 한국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역사가 말하게 하라』를 펴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