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의 전쟁과 갈등

지중해지역원 | 이담북스 | 2013년 11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본서는 지중해에서 고금을 통해 벌어진 전쟁과 갈등의 사례들 전쟁을 통해 일어난 문화적 접변 나아가 전쟁의 규모가 사회적으로 확대되게 된 원인에 대한 분석을 도모하고 있다. 제Ⅰ부에서는 전쟁의 원인에 대해 일반적으로 알려진 여러 가지 견해를 소개하고 제Ⅱ부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 및 역사 서술에서 전쟁의 발발과 그에 대한 사회적 반성이 어떻게 이루어져왔던가 그리고 중세 비잔티움 제국 시대를 거치면서 군사조직이 사회적으로 어떻게 확대되어가는가 하는 점을 살핀다. 제Ⅲ부에서는 고대 및 중세 초 골(Gaule)지역 언어의 혼효 현상을 통하여 사회언어학적 관점에서 여러 민족 및 문화의 접변 과정을 유추하였으며 제Ⅳ부에서는 현대의 중동사태를 다루었다.

저자소개

지중해지역원 저자 최춘식 부산외국어대학교 지중해지역원 원장 · 불어과 교수(프랑스문학) 저자 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문화인류학) 저자 최자영 부산외국어대학교 지중해지역원 HK교수(그리스학) 저자 장니나 부산외국어대학교 지중해지역원 HK연구교수(프랑스사회언어학 및 F.L.E.) 저자 최재훈 단국대학교 중동학과 전임강사(국제관계학 · 중동정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