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전쟁, 전략으로 경영하라

투비컨설팅 허준 | 좋은땅 | 2013년 08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성공하는 병원과 실패하는 병원의 차이를 잘 살펴보고 성공 원인을 파악해서 우리 병원에 적용하면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눈에 보이는 병원의 입지, 규모, 진료 범위, 브랜드, 광고, 홍보보다는 우리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핵심가치는 성공하는 병원의 내부에 비밀스럽게 숨겨져서 존재하기 때문이다. 병원의 경영 철학이라 할 수 있는 병원 내부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경영 전략이 곧 성공요소인 것이다. 위대한 성공기업과 기업인에게는 성공을 가능케 하는 그들만의 철학 그리고 전략들이 있다. 성공하는 병원에는 경영 철학이 뚜렷한 원장과 실행력이 뛰어난 조력자가 있을 뿐이다. 병원을 둘러싼 내부/외부 현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기반으로 수립한 경영 전략 그리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지체 없이 수행할 수 있는 조직과 구성원의 뛰어난 역량으로 병원은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저자소개

캘리포니아 주립대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1999년 글로벌 컨설팅사인 PwC에 입사하여 IBM, 딜로이트를 거치면서 제조, 통신, 의료산업의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CRM 등 컨설팅을 수행해왔다. 현재 의료 컨설팅사인 투비컨설팅 파트너로 근무하고 있다. 고객사로는 삼성서울병원, 삼성 Healthcare, 삼성 SDS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글 추천서 제 1 부 병원 전쟁, 전략으로 경영하라 01 글로벌 컨설팅사에서 병원으로 02 생존전략을 수립하라 03 변화를 감지하라 04 관점으로 현황을 분석하라 05 분석 시스템을 활용하라 06 내부 핵심역량을 파악하라 07 생존전략 특기를 살려라 제 2 부 병원을 춤추게 하라 01 조직과 구성원을 춤추게 하라 02 변화 리더십을 가장 우선 확보하라 03 전략 조직 BSC로 완성하라 04 핵심성과지표(KPI) 기반 평가하고 보상하라 제 3 부 전략 실행방안 01 마케팅을 개혁하라 02 캠페인으로 고객을 경영하라 03 비용 구조 개선으로 수익성을 확보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