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나라 흥망성쇠 4/10권

황효상(黃孝相) | 유페이퍼 | 2013년 10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4권 간략한 책 소개 각 나라 흥망성쇠 4권째 책은 당나라에서 송나라사이에 일어난 오대십국과 송나라 때 황극경세서 (皇極經世書)에 대하여 밝혀 보았습니다 . 그리고 거란 요나라와 북송의 멸망과 = 금나라에 대하여 밝혀 보았습니다. 그리고 요사 (遼史) 금사 (金史) 송사 (宋史)인 삼사 (三史)의 정사 편찬에 대하여 밝혀 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알렉산더대왕과 나폴레옹이 차지하였던 땅보다 더 넓게 다스렸던 원나라와 그 원()나라 멸망 원인에 대하여 밝혀 보았습니다 . 元이 책이 큰 사업과 큰 학문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終) 桓.9210 년 神市開天 5911 년 檀. 4346 년 癸巳年(계사년) 西.(서기) 2013년 7월 30 일 화요일 삼라만상을 좋아하는 심조불산 (心操彿山) 용사 (庸史)저자(著者) 황효상 (黃孝相)올림

저자소개

성명(姓名) 황효상(黃孝相) 자(字) 산산(山山) 호(號) 심조불산(心操彿山) 경력(經歷) - 2007.4.25. 아산학회 5기 주역(周易) 즉 역경(易經)을 수료함. - 2010.6.30. 공직생활 정년퇴임. - 2011.12.22. 문화콘텐츠 글로벌 리더 아카데미 수료함. 저서 - 2009.7.22. 부부지문(夫婦之門) = 삼복지문(三福之門) 처음 발간함. - 2011.10.3. 당신이 수양대군 이라면 전자책 발간함. - 2011.12.26. 기자조선의 허구성과 한사군을 과연 어디에 설치했을까 전자책 발간함. - 2012.1.23. 설날 주역 즉 역경과 역사 전자책 발간함. - 2012.11.1. 각 나라 흥망성쇠 전자책 발간함. 작가의 지론(持論) 한국의 혼 한국의 얼 한국의 숨결 한국의 유산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고귀한 4개 역사책을 모은 한단고기(桓檀古記)=환단고기와 단기고사(檀奇古史)와 삼국사기(三國史記)와 삼국유사(三國遺事)와 발해고(渤海考) 등을 존중합니다. 특히 홍익사서(弘益四書)를 존중합니다. 그리고 육도삼략(六韜三略)과 실록(實錄)이라 할 만한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를 존중하며 사서삼경(四書三經)과 근사록(近思錄) 등을 존중합니다. 제가 책을 발간(發刊)하게 된 힘의 원천(源泉)이 되게 해준 것은 어디까지나 우주(宇宙) 만물(萬物)의 진리(眞理)가 들어 있는 즉 우주관(宇宙觀)으로 볼 수 있는 역경(易經)을 배우게 된 것에 힘을 가지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강조하는 것은 재물과 학문은 주인이 없듯이 누구나 갈고 닦으면 사업의 주인 인생의 주인 역사의 주인이 된다. 라는 것을 배울려고 합니다. 그리고 저의 마지막 문구는 원망보다는 돌파구를 찾아라 입니다.

목차소개

판권페이지
12. 당(唐)나라 역사(歷史)와 멸망(滅亡)에 대하여.
▣ 당(唐)나라 역대왕조.
▣ 오대십국(五代十國)의 역대왕조.
▣ 당고조(唐高祖) 이연(李淵)에 대하여.
▣ 당나라 2대 황제 이세민(李世民)의 역사에 대하여.
▣ 당(唐)나라 2대 태종 이세민(李世民)과 양만춘(楊萬春)의 역사에 대하여.
▣ 당나라 3대 고종(高宗) 때 무측천(武則天)=측천무후(則天武后)에 대하여.
▣ 당(唐)나라 6대 현종(玄宗)과 양귀비(楊貴妃)에 대하여.
▣ 당나라 6대 현종(玄宗)시대인 이 당시에 우리나라 남북국시대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 안사(安史)의 난(亂)=안록산(安祿山)의 난(亂)+사사명(史思明)의 난(亂)과 황소(黃巢)의 난(亂)에 대하여.
▣ 당(唐)나라를 멸망시킨 주전충(朱全忠)에 대하여.
▣ 당(唐)나라 멸망(滅亡)의 역사에 대하여.
▣ 당(唐)나라의 멸망(滅亡)원인은
▣ 오대십국(五代十國)의 역사(歷史)와 멸망(滅亡)에 대하여.
13. 송(宋)나라 역사(歷史)와 멸망(滅亡)에 대하여.
▣ 송(宋)나라 역대왕조.
▣ 북송(北宋)의 이학(理學)의 역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 소강절(邵康節)의 저서 황극경세서(皇極經世書)에 대하여.
▣ 음양오행(陰陽五行)에서 황극(皇極)에 대하여.
▣ 염계(濂溪) 주돈이(周敦?)에 대하여.
▣ 정호(程顥)와 정이(程?)의 형제(兄弟)에 대하여.
▣ 의리지학(義理之學) 이천선생(伊川先生)에 대하여.
▣ 근사록(近思錄) 이라는 책에 대하여.
▣ 북송(北宋) 국파(國破)=멸망(滅亡)에 대하여.
▣ 북송(北宋) 7대 조후(趙煦) 철종(哲宗)시대에 십자군전쟁(十字軍戰爭) 역사에 대하여.
▣ 남송(南宋)의 역사에 대하여.
▣ 주희(朱熹)=주자(朱子)에 대하여.
▣ 소학(小學) 이라는 책에 대하여.
▣ 남송(南宋) 멸망(滅亡)에 대하여.
▣ 송(宋)나라 즉 북송(北宋) 남송(南宋) 멸망(滅亡)에 대하여.
▣ 거란(契丹)=요(遼)나라에 대하여.
▣ 요(遼)나라 멸망(滅亡)에 대하여.
▣ 금(金)나라 역사에 대하여.
▣ 아골타(阿骨打)에 대하여.
▣ 금(金)나라 멸망(滅亡)에 대하여.
▣ 북송(北宋) 남송(南宋) 요(遼: 거란족) 금(金: 여진족)나라 멸망(滅亡)원인은
14. 몽고(蒙古) 즉 원(元)나라의 역사(歷史)와 멸망(滅亡)에 대하여.
▣ 몽고(蒙古)=원(元)나라 역대왕조.
▣ 원태조(元太祖) 테무진 철목진(鐵木眞) 징기즈칸 성길사한(成吉思汗)의 역사에 대하여.
▣ 세조즉위(世祖卽位)=쿠빌라이 즉위(卽位)의 역사에 대하여.
▣ 국호(國號) 대원(大元)=원(元)나라 역사에 대하여.
▣ 원(元)나라 멸망(滅亡)에 대하여.
▣ 원(元)나라 멸망(滅亡) 원인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