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쓰는 편지

조한서 | 유페이퍼 | 2013년 10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50대 중반의 남성이 유니텔의 사이버 캠퍼스에서 ‘대중문화론’을 함께 수강하면서 알게 된 20대 여성에게 보냈던 편지글(메일) 모음이다. 이른바 IMF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스산하던 시절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편지글에는 소제목에 보이는 바와 같이 사랑 행복 가족 추억 고독 삶의 양면성과 불확실성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이야기가 잔잔하게 때로는 조금 톤을 높여 이야기되고 있다. 저자는 머리글에서 ‘그녀에게 보냈던 메일 가운데 다른 사람들과도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메일들을 선별해서 묶었다’라고 말하고 있다. 편지글도 좋은 문학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며……. 또 ‘연애편지라도 쓰듯 수많은 메일을 주고받았던 그 일 년 동안 나는 많이 행복했었다’라는 구절도 머리글에 보인다. 환경 미술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금속 공예가 김철호의 다양한 공예작품 사진들이 삽화로 편지글과 매치되어 있어 이도 내용을 돋보이게 한다. 조한서 산문선 세 번째 책이다.

저자소개

장편동화 판타지 동화 ‘우리 친구 마우마우’로 제1회 문학동네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그밖에 소년중앙 문학상 어린이동산 중편동화 공모 당선 공보부 신인 예술상 등을 수상했다. 중요 저서로는 ‘우리친구 마우마우(1 2)’ ‘일등만하는 원숭이’ ‘겨레의 마음에 별이 된 시인 윤동주’ ‘겨레의 큰산 한용운’ ‘평화를 사랑한 아름다운 사상가 함석헌’ ‘두밀리 자연학교의 ET 할아버지 채규철’ ‘고난의 언덕에 핀꽃 김대중’ ‘맞수로 읽는 우리 역사’ 등이 있다. 인터넷과 모바일에서의 글쓰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하이텔문학관 백일장 대상 사이버문학상 대상 한국인터넷문학상 등을 수상했으며 ‘마우마우 마을에서 온 다람쥐’ ‘황해도 멀리서 보면 쪽빛이다’ ‘유토피아를 꿈꿀 필요 없는 세상’ ‘아이샤의 사랑’ ‘그리고 안개는 신화를 왜곡한다(1 2 3)’ ‘겨레의 마음에 별이 된 시인 윤동주’ ‘씨알의 노래 함석헌’ ‘겨레의 큰산 한용운’ 등의 전자책을 출간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머리글
1. 무엇을 꿈꾸나요?
2. Cyber Campus 우체국 메일
3. 이율배반
4. 아버지
5. 횡설수설
6. 추억
7. 주말 잘 지냈나요?
8. 비, 수요일, 그리고 장미…
9. 사랑은?
10. 팀 프로젝트
11. 재즈동호회
12. 안개 속을 거니는 것은…….
13. 작은 행복
14. 첫 눈, 그리고 따듯한 겨울
15. 10년 만에 찾은…
16. 새해. 그리고 불확실성에 대해서.
17. 나, 데이트했어.
18. 봄이 오는 길목
맺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