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원의 길고양이 통신

고경원 | 앨리스 | 2013년 04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길에서 만난 작은 위로! 서울 숲에서 거문도까지 길고양이와 함께한 10년 『고경원의 길고양이 통신』. 20대 중반 비정규직 기자로 직장 생활을 시작해 프리랜서와 정규직 사이를 오가던 무렵 뿌리 없는 삶의 고단함을 느낄 때마다 힘이 되어준 길고양이들과 길고양이 동네의 역사를 기록해온 저자가 2002년부터 10년간 길고양이와 함께해온 여정을 담은 책이다. 2002년 종로의 한 화단에서 만난 삼색 고양이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전국의 길고양이들과 함께한 시간들을 따라가 볼 수 있다. 서울 도심 빌딩 숲 화단에 살아가는 고양이들의 이야기, 서울 재개발 예정지인 홍제동 개미마을 고양이들과 함께한 5년의 기록, 길고양이가 있는 오래된 골목과 마을 고양이들의 소개까지 모두 담았다. 길고양이들의 삶을 생생히 전하는 글과 사진들로 구성되어 고양이들이 자기 앞의 생일 어떻게 견뎌왔고 팍팍한 삶 속에서도 어떻게 즐거움을 찾아가는지 살펴볼 수 있다. 길고양이들의 흥미로운 습성과 희로애락이 가득한 이야기를 통해 고양이의 삶까지 모두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대학과 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했고, 2001년부터 웹진 및 잡지기자로 일했다. 2002년 7월 길고양이의 삶을 사진과 글로 담기 시작했다. ‘도시 속 길고양이의 삶, 3년간의 기록’(2005년) 등의 취재기로 2007년 1월 다음커뮤니케이션 제1회 블로거 기자상을 수상했다. 고양이의 강한 생명력을 뜻하는 아홉 구(九)와, 세상 모든 고양이가 주어진 수명을 온전히 누리길 기원하는 오랠 구(久)의 음을 딴 9월 9일을 ‘고양이의 날’로 부르며, 2009년부터 해마다 ‘고양이의 날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 그간 쓴 고양이 책으로 『나는 길고양이에 탐닉한다』(2007), 『고양이, 만나러 갑니다』(2010), 『작업실의 고양이』(2011)가 있다. 8년간 기자와 출판편집자로 일했던 경험을 토대로 고양이에 대한 책을 기획하고 쓰며 살고 있다. 언젠가 그리스나 일본처럼, 길고양이가 인간과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곳에 오래 머물며 고양이를 찍고 싶은 꿈을 갖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책머리에 길고양이가 있는 따뜻한 골목을 꿈꾸며 1 화단 고양이 10년간의 기록 내 마음의 눈부처 숲고양이의 탄생 이름이 많은 고양이 고비의 홀로서기 카오스 대장의 부드러운 카리스마 길고양이 쉼터에도 명당이 있다 줄을 서시오 길고양이 가족사진 밀크티의 장밋빛 때수건 포기를 모르는 남자, 밀크티 식빵 고양이 3종 세트 개성만점 발톱 손질법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하품 고양이, 요괴는 아니에요 햇고양이가 맞이한 첫눈 눈밭에서 식빵 굽는 길고양이들 길고양이 효자손 깍두기 고양이 사랑 담은 고양이 발라당 주인공도 죽는다 길고양이 마음은 소금밭이다 민들레꽃에 홀린 억울냥 지붕 고양이의 사연 고양이의 밤바카 놀이 오래 살라고, 고똥아 바가지 머리 길고양이 나무타기의 달인, 노랑아줌마 황금 마스크를 쓴 통키 통통이를 위한 금빛 아치 고양이 키스 엉덩이 냄새를 맡는 이유 허름해도 고마운 천막집 엄마를 믿으니까 엄마쟁이 망토의 2단 공격 낮은 포복을 배우는 고양이들 눈빛 호신술의 의미 고동이가 마음을 의지하는 곳 한쪽 발을 지팡이 삼은 보름이 연하남 고동이의 사랑 고양이 임산부 요가 교실 노장은 살아 있다 180도 목 돌리기 신공 언제나 함께 에필로그 1 변화는 서서히 길고양이 수첩 1 길고양이 밥, 어떻게 줄까? 2 개미마을, 고양이 동네 고양이 동네 이야기 고양이가 눈물 흘리는 이유 반달이의 반달눈 남자는 볼따구니 폐가를 지키는 두목냥 엄마는 힘이 세다 꼬리로 전하는 사랑 암벽 타는 길고양이 고양이의 텃밭 전망대 절벽 고양이 삼형제 황란이의 아찔한 공중 점프 코점이의 신분증 길고양이 공습경보 문턱을 넘지 못하다 ‘힘내요 계단’의 고양이 가족 쓰레기 먹는 길고양이 오래된 건물 틈새, 벽 틈새 하수구로 숨어든 길고양이 반갑고 귀한 인연, 귀연이 등산의 달인, 산고양이를 만나다 에필로그 2 시간의 힘으로 완성해가는 사진 길고양이 수첩 2 길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알아둘 점들 3 타박타박 고양이 여행 고양이 여행자로 살기 북촌 별궁길 고양이 매점 서촌 고양이의 하늘 달리기 길고양이 지붕 찜질방 장난감보다 재미있는 싸움 구경 막다른 집 담장길 무대 좌변기 쓰는 길고양이 쌍둥이 형제의 서열 다툼 낙산 성곽길, 고양이 동네 인천아트플랫폼과 숨은 고양이 쉼터 태백 탄광마을을 지키는 고양이 전주 한옥마을 고양이 가족 길고양이 따라 군산 해망동 한 바퀴 고양이와 고래가 함께, 울산 신화마을 부산의 마추픽추, 태극마을 고양이 흰여울길 길고양이 파라솔 바위틈에 숨은 동백섬 고양이 안좌도의 육상 선수 고양이 남해 시금치 닮은 길고양이 고양이 섬, 거문도 섬 고양이의 먹이 구하기 거문도 고양이, 3년 만의 해후 에필로그 3 고양이 여행자가 되는 법 길고양이 수첩 3 세계로 떠나는 고양이 여행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