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 시크릿

박명래 김국진 | 다차원북스 | 2013년 07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한국형 협상책『협상 시크릿』. 이 책은 저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느낀 사례들을 많이 수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크리스트를 삽입해서 반복적으로 익힌다면 ‘협상의 하수’에서 ‘협상 고수’로 되는 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김국진 소장의 풍부한 ‘협상 성공’과 ‘협상 실패’에 대한 다양한 협상 사례들이 쉽고 편안하게 이 책 곳곳에 고스란히 묻어나 있어 ‘협상 고수’가 그리 어렵지 않다는 점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 박명래 저자 박명래(朴明來)는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과 심리학을 전공했고, 미국 칼슨비즈니스 스쿨에서 협상과 코칭과정을 수료했다. 국내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로 알려져 있으며, 주요 그룹사와 다국적 기업 및 공공기관에 ‘협상’,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등을 주제로 매년 수만 명의 청중들에게 강의를 통해 영향을 주고 있다. 1990년에 ㈜위캔HRD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경영하고 있으며, 조선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와 미네소타 주립대 교환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위캔HRD의 대표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그리고 KACE 부모리더십센터 대표로 왕성하게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인생각본을 다시 쓰자(원탑문화사)』 『티칭에서 코칭으로(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있고, 번역한 책으로 『체험학습실습집: Creative OD(한국경영자문연구원)』 등이 있다. 저자 : 김국진 저자 김국진(金國振)은 20년 가까이 중앙일보에서 기자 생활을 했다. 취재 현장은 ‘정보’를 놓고 사람들과 밀고 당기기를 해야 하는 협상장이기도 하다. 부산대와 일본 사이타마 대학원(문학석사)을 졸업했으며, 1990년대 중반 중앙일보 동경특파원 생활을 했다. 《이코노미스트》와 《포브스코리아》에서 취재팀장, 편집장으로 일할 때 수많은 비즈니스 협상의 고수들을 직접 만났다. 퇴사 후에는 직접 기업체를 경영하면서 협상의 ‘쓴맛’을 보기도 했다. 일본 후지와라연구소 리더십 공인강사, TNT 비즈니스 협상 공인강사(위캔HRD)이다. 현재 비즈니스와 관련된 글을 쓰고 있으며, (주)위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렇게 시작하여 이렇게 끝난다(사민서각)』 『일본 남자를 말한다(창해)』 『포화 시장은 없다(올림)』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프롤로그│성공하려면 협상을 배워라 SECRET 01. 지금 왜 협상력인가? ‘악마’와 협상할 때도 잊지 말아야 할 것들 ‘미치광이 전략’에 익숙해야 하는 한국 대통령 합의보다 합의 이후가 더 중요해 ‘5대 95’인 ‘슈퍼 파레토’의 법칙 IMF 금융위기가 던져준 협상의 교훈 SECRET 02. 협상은 돈이다 흔히 발견할 수 있는 ‘협상 포기자’들 상대의 ‘시간’을 빼앗아라 류현진의 배짱이 통한 LA다저스와의 협상 협상력 때문에 올라간 ‘월드스타’ 싸이의 몸값 SECRET 03. 한국인은 왜 협상을 즐기지 못할까? 협상전문가와 관료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선비가 돈 때문에 협상하는 것은 수치였다 끈질긴, 그러나 미워할 수 없었던 미국인 중고차 브로커 “쪽팔리게 돈 이야기는……. 구단에서 알아서 줄겁니다!” “너 몇 살이야, 인마!” “이봐! 그냥 주고가. 쫀쫀하게 시리!” TV 시사프로 패널들은 ‘협상 하수 중의 하수’ SECRET 04. 원하는 것이 있으면 협상하라 원치 않으면 주지 않는다 협상의 기회를 스스로 찾아내라 백화점에서도 ‘가격협상’을 하라 모든 인간은 경험과 지식이 서로 다르다 ‘NO’는 ‘NO’가 아니다 SECRET 05. ‘협상 고수’로 가는 길 태도가 말을 한다 협상력의 급수를 올리는 10가지 방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두 가지 유형 이성에 호소하는 ‘설명’ vs. 감성에 호소하는 ‘설득’ SECRET 06. 협상의 청사진 ‘PEAR 사이클’을 기억하라 나도 좋고 상대도 좋은 게 최고의 협상 Preparation(준비)-협상의 출발이다 Encounter(관계형성)-공감대를 만들라 Agreement(협상실행)-군더더기를 없애라 Relationship(이행노력과 감사표시)-결과를 유지하라 SECRET 07. 협상 고수에게 배우는 협상 태도 공격적 태도 vs. 복종적 태도 협상가에게 필요한 ‘Assertive’한 협상 태도 협상 때 힘을 발휘하는 4가지 대화법 협상테이블에서 주도권을 잡는 태도 효과적인 제안의 방법- DESC 화법 SECRET 08. 자신의 협상스타일을 깨달아라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는 ‘소련식 협상’ 협상의 4가지 유형 윈-윈의 실천을 위하여 상대의 숨겨진 ‘이해관계’에 초점을 맞춰라 윈-윈 협상을 실천하려면 SECRET 09. 크게 요구하면 크게 얻는다 협상에서 이기기 위한 4가지 요소- PIPT(최초요구, 정보, 힘, 시간) 크게 요구하면 크게 얻는다 ‘15~20% 룰’을 기억하라 상대의 정보는 얻고, 나의 정보는 지켜라 ‘심문’하지 말고 ‘질문’하라 힘의 근원 SECRET 10. 하버드 식 협상기술에서 배우는 4가지 철칙 피하거나 폭발하는 협상의 하수 ‘경청’이야말로 협상의 가장 강력한 수단 협상에는 ‘협박’도 유효한가? 빨간 신호등도 다함께 건너면 무섭지 않다 원하라, 강력하게 원하라 SECRET 11. 실전에 강한 고수들의 협상전술 효과만점의 다양한 협상전술들 협상가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성공을 위한 처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