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주의 연구

류현수 | 백년동안 | 2024년 02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8,900원

판매가 8,900원

도서소개

<대한민국 정체성 총서> 28번째.
이 책은 지난 2012년 나온『 보이지 않는 위협, 종북주의』의 개정판이다. 당시에 필자는 통합진보당 및 그들의 숙주역할을 자처해 온 세력들의 문제점을 밝힌 바 있다. 실제로 통합진보당은 2012년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6명, 지역구 의원 7명 등 총 13명을 당선시키는 결과를 보여 줬다. 소위 말하는 진보적인 정당이 2000년 총선에서 단 한 석도 얻지 못해 등록이 취소된 것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였다.
물론 다행히도 그리고 잘 알려졌다시피 통합진보당 및 경기동부연합 그리고 그들의 실질적 리더였던 이석기는 자충수 및 분열로 자멸했다. 법과 여론의 심판을 받아 통합진보당은 해산되고 이석기는 감옥에 수감된 것이다. 하지만 그들 이외에도 많은 종북주의자들이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우리는 어떠한 사람들이 종북주의자인지, 그들이 어떠한 주장을 통해 국민을 현혹하는지 봐야 할 것이다. 경제발전도 중요하고 인간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도 중요하지만 대한민국의 안전이 있어야 그것도 가능할 것이다. 종북주의자들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한국을 지켜야 하는 이유이다.
때로는 종북주의자들의 실체를 잘 모르거나 쉽게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시대에 맞지 않는 종북주의자들의 낡은 주장이 먹힐 때가 있다. 이 책을 새롭게 세상에 다시 낸 된 이유이다.

저자소개

류현수.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를 졸업했지만 교사의 길로 나서지 않고『 열린북한방송』 통신부장. 북한인권학생연대 사무국장 등을 역임하면서 북한 인권운동을 해 왔다. 스스로 탈북자를 돕고 북한 인권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저서로는『 북한 자유 선언』(공저)이 있다. 본서를 통해 종북주의의 역사와 위험성을 지적한 저자는 내내‘ 진보’라 자칭하는 종북주의자들의 속내와 한계를 경고해 왔다. 그리고 그들의 존재와 주장이 대한민국의 안전과 발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저자는 수백 명의 탈북자를 직접 만나고 면담한 후, 종북주의자들이 대한민국은 물론 북한 주민들에 의해 준엄한 역사적 심판을 받을 날이 가까워졌다고 말한다.

목차소개

머리말·6
1부 역사적 심판이 될 것인가
문제를 제기하다·14
종북주의 고발이 필요한 이유·20
2부 북한의 참모습
북한의 역사·29
3대 세습의 과정·32
북한의 독재기구·35
정치범수용소·39
6군단 쿠데타 모의사건·42
주체사상과 선군사상·44
해외에서 더 관심이 많은 북한 인권문제·48
3부 다양한 종북주의 사례
종북주의 수업 사례·56
북한의 선전을 한국에 알리는 종북주의자·61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종북주의자·64
신은미와 해외 종북주의자들·67
4부 왜 종북주의가 문제인가
수령절대주의로 왜곡된 주체사상·73
종북주의의 위험성·79
북한 핵무기 문제·97
5부 누가 ‘종북주의자’인가
친북주의자 및 종북주의 분류·103
종북주의자들이 주로 활동했거나 하는 단체들·108
종북주의 단체들의 사실 왜곡주장들·133
사이버 종북주의자·135
6부 진보의 리스트에서 종북주의를 빼자
앞으로의 한반도·153
맺음말: 마음을 열고 보수와 진보가 대화하는 날이 오길 · 156
참고문헌·15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