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펼치다 : 한국현대수필100년 사파이어문고16 (은종일 에세이집)

은종일 | 북랜드 | 2024년 03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수필, 시, 평론 등 장르 불문하고 넘나들며 활발하게 문학 창작작업을 펼쳐온 크로스오버 작가 은종일((사)한국수필가협회 부이사장) 선생의 에세이집 『스케치북 펼치다』가 <한국현대수필 100년 사파이어문고> 시리즈 열여섯 번째 책으로 발간되었다.
일찍부터 에세이에 매료되어 문학인으로 진정한 ‘에세이스트’가 되기를 꿈꾸었다는 작가가 여전히 샘 솟는 문학에의 사랑과 에너지로 창작한 에세이 작품 52편이 실렸다.

저자소개

소본 은종일

1945년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시(橫須賀市) 출생, 대구 군위에서 성장,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회계학을 전공(경영학 석사)하였고, 한국전력공사 공채 입사하여 경북지사장을 역임하고 38년 근속 정년 퇴임하였다.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하였다.

《한국수필》 수필 등단(’05), 《창작에세이》 평론 등단(’15), 《문학시대》 시 등단(’17), 《문장》 문학평론 등단(’23)하였다. 수필집 『거리』 『재미와 의미 사이』 『춘화의 춘화』 『아린芽鱗』, 시집 『사소한 자각』 『허공 도장』, 평론집 『현대수필의 창작과 비평』에 이어 에세이집 『스케치북 펼치다』를 출간하였다.

(사)한국수필가협회 부이사장, (사)한국문인협회 이사, 여백문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달구벌수필문학회 회장, 대구문인협회 부회장과 감사, 군위문인협회 창립회장을 역임하였고, 한국수필작가회 문학상, 박종화문학상, 대구문학상을 수상하였다.

2006년 9월부터 대구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수필과지성 창작아카데미 운영위원장, 원장으로 후진 양성에 몸담고 있다.

목차소개

책을 내면서

1부 그냥
길을 보다 / 그 꽃, 구절초 / 스케치북 펼치다 / 공동 우승 / 그냥 / 무엇에나 / 비그이 비꽃 / 역리(逆理) / 외딴곳에서의 단상 / 인호(印號), 해방둥이

2부 신나는 춤을
유병득약(有病得藥) / 초역전(超逆轉) / 메시지 ‘1984’ / 벌새 효과 / 왜놈들이니까 / 차이를 차별하다 / 당근과 채찍을 넘어 / 신나는 춤을 / 역발상의 숲 / 아부 아첨의 방향 / 하계(下計)

3부 트로이 목마
플라톤의 ‘행복의 조건’ 음미 / 톨스토이 잠언(箴?) / 트로이 목마 / 함무라비의 외침 / 위대한 역리(逆理) / 죽음과 문학 / 공성전(攻城戰) 유감 / 카이사르의 명언 조명 / 공자를 통해서 보다 / 사랑의 헌시, 신곡

4부 살맛
결혼 인턴 / 살맛 / 장이야! 멍이야! / 문명의 충돌 / 민망한 전화위복 / 육신사(六臣祠)에서 / 베아트리체 첸치를 만나다 / 멀티플레이어 헐버트 / 동명이찰(同名異刹) 법주사(法住寺) / 화양구곡에서 화양연화를 보다

5부 삶의 완성
선비정신의 형상화, 세한도 / 영원한 ‘도대체’ /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관계를 읽는다 / 굴신(屈?) / 삶의 완성 / 과정(過程)의 가치 / 나팔꽃의 꿈 / 4연(然) / 퇴고(推敲) / 찰스 램과의 동행 / 수필, 문학을 짓는다

작가 문학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