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폭발

타락과 광기의 시대, 그 근원에 관한 도발적인 탐구

스티브 테일러 | 서스테인 | 2024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 이동진 추천도서!
* [인디펜던트] 올해의 책!
* 20년 연속 아마존 베스트셀러!

“과도하게 발달된 자아가 인류를 퇴보시켰다!”
전쟁, 가부장제, 사회적 불평등…
인류 역사 속 폭력과 광기의 궤적을 대담하게 파헤친 압도적 서사!

현대 인류는 왜 정신이상에 가까울 정도로 서로를 죽이고, 남성이 여성을 억압하고, 소수가 엄청난 권력을 행사하며, 사회적 불평등이 넘쳐나는 삶을 살게 된 걸까? 어째서 우리는 항상 행복을 추구하면서도 근심, 걱정, 불안이 끊이지 않고, 아무리 많은 권력과 부를 손에 쥐어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걸까? 인간의 삶은 왜 이토록 끔찍하며, 고통과 박탈감, 비통함으로 가득 차게 되었는가? 이 모든 광기의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자아폭발’이다!

스티브 테일러는 이 책에서 고고학·인류학·심리학·생물학 등 각 분야를 넘나들며 7년여간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시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6,000년의 인류 역사의 흐름을 ‘자아폭발’을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인류는 자아폭발을 계기로 퇴보해왔다”고 주장하며, 왜 현대 인류가 평온했던 선사시대의 삶에서 벗어나 정신병에 가까울 정도로 전쟁과 남성 지배, 사회적 불평등이 넘쳐나는 삶 속으로 들어왔는지 현대사회 병리 현상의 근원을 과감하게 파헤친다.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든다!
자아의 기원과 인류의 집단 광기에 관한 가장 충격적이고도 매혹적인 책!
_에크하르트 톨레

저자소개

저 : 스티브 테일러 (Steve Taylor)
영국 리즈메트로폴리탄 대학에서 심리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리버풀 존 무어 대학에서 자아초월심리학을 연구하고 있다. 주로 심리학과 영성(靈性)에 관하여 저술 및 정기 워크숍,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저서로는 《잠에서 깨어남》, 《시간의 형성》, 《어둠을 벗어나》,《자아폭발》,《제2의 시간》등이 있으며, 네덜란드, 러시아, 스페인, 일본, 폴란드, 프랑스 등등 11개국에서 번역·출간되었다. 그의 논문과 에세이는 자아초월심리학 리뷰, 국제 자아초월학회보, 과학 및 의학 네트워크 리뷰, 심리학, 익스프레스 등등 30여종의 학술지와 잡지, 신문 등에 기고되었으며, 그의 저작들은 영국 BBC 방송, 라디오, 가디언, 인디펜던트 등에서 널리 소개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생존 영성가 31번째 인물로 선정된(Mind, Body, Sprit지 발표) 그는 아내와 세 아이와 함께 맨체스터에서 살면서 정기적으로 심리학과 영성에 관한 대담과 강의를 하고 있다.

역자소개

역 : 우태영
서울 출신.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졸업. 서울대 대학원, 러시아 외교아카데미 수료. 조선일보 사회부 문화부 국제부 등에서 근무.번역한 책으로는 《자아폭발(Steve Taylor, the Fall)》, 《부의 도시 베네치아(Roger Crowley, CITY OF FORTUNE : How Venice Won and Lost a Naval Empire)》, 《인류의 건축유산(Andrew Ballantyne, Key Buildings from Prehistory to the Present)》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들어가며

1부 타락의 역사

01 인류는 무엇이 잘못되었나
02 타락 이전 시대
03 타락의 시작, 폭력과 광기의 시대
04 타락하지 않은 사람들
05 인류 역사의 대전환, 자아폭발

2부 타락의 심리학

06 새로운 정신의 출현
07 정신적 불화로부터의 탈출
08 사회적 혼돈의 기원 1 - 전쟁
09 사회적 혼돈의 기원 2 - 가부장제
10 사회적 혼돈의 기원 3 - 사회적 불평등
11 신과 종교의 탄생
12 육체로부터의 분리
13 시간의 자각
14 자연의 종말

3부 타락 초월 시대

15 1차 물결 - 자아인식의 초월
16 2차 물결 - 새로운 공감인식의 확산
17 인류 의식의 진화를 위하여

나가며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