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이불장

양선하 | 키다리 | 2024년 03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할머니 집에 있는 오래된 이불장과 이불장 속 다양한 이불들을 정감 있는 그림체로 담은 그림책이다. 이불장에서 쏟아진 다양한 이불을 만지고 노는 촉각 놀이, 이불의 다양한 이미지를 통한 상상 놀이를 생생하게 담았다._x000D_
대학에서 한국화를, 대학원에서 동양미술사를 전공한 양선하 작가는 자신이 직접 본 이불장은 물론,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전국 곳곳에 있는 ‘할머니의 이불장’ 이미지들을 수집해 그림책 장면을 구성했다. 덕분에 어린이 독자에게는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친근하게 접하는 기회를, 성인 독자들에게는 한 번쯤 본 적 있는 오래된 이불장에 대한 추억을 선사한다.

저자소개

양선하
이화여자대학교 미술학부에서 한국화를, 동 대학 인문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동양미술사를 공부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과 연구원, 한국고고미술연구소의 간사로 일했습니다.
한겨울에 태어나서 푹신하고 보드라운 이불을 좋아합니다. 포근한 솜이불 속에서 곰실곰실 이야기를 생각하고 그림들을 떠올리는 시간이 즐겁습니다.
《할머니의 이불장》은 쓰고 그린 첫 그림책입니다. 마음속에 좋아하는 이불과 베개를 간직한 이들과 이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