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허준이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김승민 / 손지윤 / Huh June E | RHK | 2024년 02월 1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1,760원

판매가 11,760원

도서소개

수학자 허준이의 삶을 담은 첫 번째 책!

한국계 최초 필즈상 수상자,
허준이 교수의 삶을 통한 미래 직업 탐구 생활!

★ 수학자 허준이 감수
★ 서울대학교 윤대석 교수 추천
★ 서울진로상담연구소 이창선 소장 추천
★ 초등 교과 과정 연계 학습 팁 수록!
★ 허준이 교수의 친필 노트를 활용한 창의 활동지 수록!

『I AM 아이엠 허준이』는 초⋅중⋅고⋅대학교 시기를 모두 한국에서 지낸 허준이 교수가 수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을 타기까지 그의 생애를 담았습니다. 시와 자연을 좋아하던 평범한 소년 허준이는 어떻게 천재적인 수학자의 길을 걸을 수 있었을까요? 그의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독자 여러분도 자신의 재능을 찾는 미래의 여정을 그려볼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이 책은 수학자 허준이의 성장 과정과 그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던 중요한 계기들을 살펴볼 수 있는 첫 책입니다. 자유와 즐거움을 좇으면서도 성실히 삶의 목표를 정해온 허준이 교수의 이야기는 많은 독자들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그림 손지윤
1990년대에 만화계에 입문해서 2002년 교양 만화 ‘로미오와 줄리엣’을 시작으로 다양한 아동, 학습 만화 작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만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밝은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두근두근 내 짝은 누굴까?』, 『올드 앤 뉴』, 『수학 비밀 일기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감수 허준이
수학자. 많은 사람들이 독립적인 과정을 거치며 같은 결론에 도달하고, 그 결과를 서로 깨끗하고 완벽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수학에 뛰어들게 되었다. 미국 고등과학원과 스탠퍼드 대학교를 거쳐, 현재는 한국 고등과학원과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22년에 필즈상과 맥아더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글 김승민
한국 만화 스토리 작가 협회 소속으로, 어린이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입니다. 홍보 만화와 창작 만화, 인물 학습 만화, 과학 학습 만화 등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KBS 만화 스펀지 2.0] 시리즈(9권)와 『한 발 먼저 알자! 알자! 통일 신라와 발해』, 『Who? Special 문재인』, 『역사 로드 한국사』, 『아이엠 백종원』, 『아이엠 유현준』 등이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