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사랑은 이렇게 힘들까

애착의 네 가지 유형과 치유에 대하여

다이앤 풀 헬러 | 멀리깊이 | 2024년 02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하버드 의과대학 로널드 시겔, 유튜브 채널 ‘앤드쌤의 사랑방’ 강력 추천!
혼돈 애착을 포함한 네 개 애착 유형을 국내에 소개하는 단 한 권의 책!

성인 애착 이론과 트라우마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 다이앤 풀 헬러 박사의 국내 첫 출간작! 소매틱 경험 트라우마 연구소(SETI)의 창립자 피터 레빈의 제자로 20년 넘게 전 세계를 다니며 강연한 내용을 한 권 도서로 압축했다. 국내에는 생소한 ‘혼돈형 애착 이론’까지를 완벽하게 안내한 도서라는 찬사를 받은 책. 무엇보다 부모에게 받지 못한 불완전한 애착 유형을 타인과의 건강한 관계와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따뜻한 도서다.

저자소개

저 : 다이앤 풀 헬러 (Diane Poole Heller)
성인 애착 이론과 트라우마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 성인 애착 치유를 위한 DARe(동적 애착 재패턴화 경험), 일명 SATe(소매틱 애착 훈련 경험)를 개발해 전 세계 치료사들에게 가르침을 전파하고 있다. 1989년 소매틱 경험 트라우마 연구소(SETI)의 창립자 피터 레빈과 함께 일하며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20년 넘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소매틱 경험(SE)을 가르쳤다.‘애착도 트라우마’라고 설명하는 그는, 우리 몸은 트라우마를 극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강조하는 동시에 누구나 연습을 통해 안정 애착을 형성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애정 관계에 문제를 겪고 있는 성인이 애착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상태를 회복하도록 이 책을 집필했다. 다이앤 박사의 저서 『어느 날 갑자기(Crash Course)』는 여러 대형 사고의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자료로 전 세계에 쓰이고 있다. 직접 제작한 영화 「콜럼바인 생존기(Surviving Columbine)」는 CNN에서 방송되었고, 교내 총기 난사 사건 이후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있는 공동체를 지원했다.심리치료사를 양성하는 기관인 트라우마 솔루션스(Trauma Solutions)의 대표이기도 한 다이앤 박사는 트라우마 피해자에 도움을 주는 전문 단체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콜로라도주 루이빌에서 작은 개인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다이앤 박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그가 운영하는 웹사이트(dianepooleheller.com)를 방문하기 바란다.

역 : 유혜인
경희대학교 사회과학부를 졸업했다. 글밥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바른번역에서 영어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봉제인형 살인사건』 『꼭두각시 살인사건』 『인 어 다크, 다크 우드』 『우먼 인 캐빈 10』 『아임 워칭 유』 『나는 상처받지 않기로 했다』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했다』 『정신 차리기 기술』 『여덟 가지 삶의 태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보내는 찬사
추천 서문
들어가는 말

1장 안정 애착: 본래 우리가 타고난 모습

안정 애착을 구성하는 요인들
보호와 애정을 받는 나를 떠올려 보자
우리 안에 잠재된 안정 애착을 끌어내는 법
안정 애착 스스로 평가하기

2장 회피 애착: 갈망하는 만큼 밀어내는 사람들

회피 애착에 기여하는 요인들
‘분리의 환희’를 느끼는 사람들
메마른 사막에 비가 내리면
회피 애착 스스로 평가하기

3장 양가 애착: 애착과 집착을 오가는 사람들

양가 애착을 키우는 요인들
타인에 대한 감각이 고도로 발달한 사람들
상대가 내게 보내는 사랑을 알아차리자
양가 애착 스스로 평가하기

4장 혼돈 애착: 생존을 위해 불안정을 택한 사람들

애착 유형에 따른 회복탄력성의 범위
혼돈 애착을 만드는 요인들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를 동시에 밟는 사람들
망가진 경계 감각을 복구해야 깊은 안전감이 살아난다
혼돈 애착 스스로 평가하기

5장 애착 유형과 연애: 그럼에도 서로 사랑할 수 있는 이유

애착 유형을 가르는 다양한 요인들
안정 애착을 이룬 커플들의 특징
파트너를 찾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라인
더 안정적인 관계를 향하여
자신의 애착 유형 바꾸기
때로는 관계를 끊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
우리는 안정 애착을 누리도록 태어났다

감사의 말
주석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