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엽

남정옥 | 백년동안 | 2024년 02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8,900원

판매가 8,900원

도서소개

대한민국 최초의 대장 백선엽, 그의 삶과 투쟁
건군의 주역이자 모두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는 장군
온갖 최초, 최연소, 최장수 기록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의 목적은 군인으로서의 백선엽 장군의 평가를 담아보는 데 있다. 지금까지 그가 남긴 회고록은 수없이 많다. 이들 회고록을 보면 백선엽의 일대기를 소상히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내는 이유는 백선엽 자신의 이야기가 아닌 객관적인 백선엽에 대한 평가를 비교적 여러 가지 각도에서 진단해 보는 데 있다. 나아가 제한적이나마 백선엽이 대한민국과 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대한민국 정체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도 분석하고자 한다.
-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남정옥. 1958년 전남 장흥에서 출생했다. 충남대학교와 단국대학교에서 미국 현대사를 전공하고 단국대학교 대학원 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6.25전쟁의 재인식과 이해』,『한국전쟁 주요 10대 전투고찰』등 대한민국 현대사에 관한 다양한 저서를 집필했다. 이 부분 연구에서는 국내 최고의 권위자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국회와 국방부, 합동참모본부, 국방대학교, 통일연수원 등 다양한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강의 활동도 활발하고 공중파나 일간지 등에도 꾸준히 인터뷰를 하며 칼럼을 발표하고 있다.
6.25 전후 전쟁영웅들과 한미군사관계사 연구, 건국의 중요성과 대한민국 정체성 연구 등에 매진하고 있다. 6.25전쟁 후반기 위대한 활약을 보여줬던 밴플리트 장군에 대해 우리는 그간 너무 잊고 있었다. 저자는 이런 세태에 대해 아쉬워하면서 우리가 다시금 대한민국의 은인을 상기하고 기억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백선엽은 어떤 지휘관인가 · 09
1부 교사직을 버리고 군인의 길을 택하다
2부 건군의 주역이 되다
3부 군 최초로 정보요원을 양성하고 정보체계를 구축하다
4부 반공군대 건설에 앞장서다
5부 전쟁영웅으로 역사에 우뚝 서다
6부 국군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다
7부 한미연합작전과 한미동맹에 초석을 놓고 발전시키다
8부 백선엽 장군이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이유
9부 백선엽 장군 어떻게 볼 것인가
연보 · 195
참고문헌 · 199
찾아보기 · 206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