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감정의 기술

아이의 마음을 알아가는 공감 놀이

키아라 피로디 | 파이어스톤 | 2024년 01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1,900원

판매가 11,900원

도서소개

“내 아이가 그렇게 행동하는 이유는?”
이탈리아 인지치료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아이의 속마음

★감정 표현 놀이 워크시트 ★2~8세 자녀를 둔 부모 필독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몬테소리 감정 교육법. 놀이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정을 교감하는 방법을 담은 책 《몬테소리 감정의 기술》이 출간됐다.
이탈리아 유명 심리학자 키아라 피로디는 몬테소리 교육법에서 감정 교육의 핵심을 뽑아내, 부모들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정리했다. 마리아 몬테소리가 이탈리아에서 자신만의 교육법을 어떻게 개발하고 보급했는지 간략한 역사를 소개하고 몬테소리 교육 철학의 주요 내용을 설명해서, 처음으로 몬테소리 교육법을 접하는 사람이라도 기초적인 원리와 활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몬테소리 교육 원리가 담겨 있는 여러 가지 놀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아이가 다양한 감정을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가 분노, 슬픔, 두려움, 기쁨, 놀람, 불쾌함, 부끄러움과 같은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감각을 자극하는 활동과 관련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록으로 포함된 ‘감정 표현 놀이 워크시트’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아이와 함께 몬테소리 감정 교육을 할 수 있다. 점토, 쿠키, 달걀,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손으로 가지고 놀고 활동하면서 아이는 자신의 내면에서 느껴지는 낯선 감각에 형태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재미있고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감정 언어를 익히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키아라 피로디 (Chiara Piroddi)
이탈리아 유명 심리학자. 신경심리학 및 진화인지치료 전문가이다. 이탈리아 파비아(Pavia) 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에서 생리심리학과 신경심리학의 실천적 접근법을 강의했다. 그녀는 밀라노에 있는 니구아르다 카 그란다(Niguarda Ca' Granda) 병원에서 심각한 지적 장애를 앓고 있는 아동들과 학습 장애 아동들을 치료하기도 했다.
현재 아동 및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한 심리치료에 전념하면서 종종 신경심리학 분야의 도서를 집필하거나 관련 도서를 감수하고 있다. 몬테소리 교구 개발에도 과학적 자문을 하고 있으며 화이트스타 교육출판에서 크게 성공한 몬테소리 게임 박스 ‘성취의 세계(A World of Achievements for White Star Kids)’를 큐레이팅했다.
지은 책으로는 《나의 일곱 가지 감정 친구들》《Montessori Lab Exploring The Nature》 《Montessori Lab At Home》 외 다수가 있다.

역 : 우미정
서울시립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책과 외국어를 좋아해서 졸업 후 외국계 기업에서 일했고, 출판사에서 해외 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좋은 영미권 도서를 우리말로 옮겨 한국 독자들에게 전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일을 버려라!』, 『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 『내 마음에 긍정 한 스푼』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마리아 몬테소리에 대하여

1장 몬테소리 교육법의 원리
새로운 교육학의 탄생
몬테소리 교육의 인간 발달 4단계
감정에 관한 과학적인 접근
아이의 눈높이
감정 교육의 의미
감정과 사회성
감정 사용 설명서
1차 감정과 2차 감정

2장 감정 이해하기
점토로 감정 표현 재현해보기
감정 쿠키 만들기
감정 표현 달걀 만들기
과일과 채소로 감정 표현하기
감정 표현 조약돌 만들기
얼굴과 몸으로 감정 표현하기

3장 감정 조절하기
평온함의 병
만들고 부수고 다시 만들기
분노 날려 보내기
분노 반죽하기
부끄러움을 가려주는 가면
안정감을 주는 이불
기쁨보드 만들기
평온보드 만들기
불쾌함의 슬라임 만들기
슬픔의 발자국
스트레스 풍선
감정 조절 주사위
감정 인형 친구 만들기
감정 바구니
편안함을 주는 컬러링

부록_ 감정 표현 놀이 워크시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