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리는 시간

기억에 관한 짧은 이야기

이윤 | 파이어스톤 | 2024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따뜻한 슬픔의 세계로 안내하는,
기억에 관한 짧은 이야기
사람은 각자 살아온 시간 안에서 자기만의 경험을 한다. 그리고 그 경험은 시간의 흐름과 함께 기억으로 남는다. 기억이 없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기억을 글로 남기진 않는다. 그런데 작가 이윤은 삶의 희망이 빛나는 바다처럼 펼쳐지던 열아홉 불안한 청춘의 기억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또 삶 속에서 다가왔다가 멀어진 사람들과의 기억, 이제는 돌아가신 흑백사진 속 부모의 생의 이면에 관한 기억들을 천천히 더듬으며 서툴게, 애달프게 그림을 그리듯 적어 나간다.

이번에 출간된 ‘기억에 관한 짧은 이야기’ 『그림을 그리는 시간』은 그런 기억을 하나씩 꺼내 놓은 책이다. 작가의 기억에 관한 글들은 어쩌면 짧은 소설처럼 읽히기도 한다. 이미 살아온 시간과 살아내고 있는 시간,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시간에 대해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 작가 자신의 내면을 그린 글도 있다. 연극 극본의 독백처럼 나지막이 읊조리는 그의 일상은 비로소 편안해질 인생의 한 시기에 대한 기대감마저 갖게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윤의 이야기는 섣부르게 누군가를 위로하거나 가르치려 들지 않는다. 다만 독자들을 따뜻한 슬픔의 세계로 이끌 뿐.

저자소개

저 : 이윤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편집자로 일하던 중 MBC창작동화대상에 응모한 장편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다. 가족법개정운동사를 집필하였고, 청소년소설을 써 문예진흥기금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한동안은 다른 이들의 생활을 정리해 글을 쓰고 출간하는 일도 했다. 현재는 그동안의 공백을 채울 자신만의 글을 쓰기 위해 날마다 책상 앞에 앉는다.

목차소개

1부 그곳의 풍경

마래터널
가지꽃
게사니와 사라진 것들
나의 애착 이불
엘비스, 도넛, 그리고 구두장이
자매가 나누던 이야기_ 그리고, 다행이다
그곳의 풍경
완벽한 하루

2부 정오의 아버지

그림을 그리는 시간
이사
공씨네 김밥
피아노
어떤 만남
상관없어, 남의 감정쯤
말하지 못한 것
돌아오는 길에 왜가리를 보았다
잘 먹는 일
정오正午의 아버지
요양병원 장례식장
어쩌면, 코끼리처럼

3부 나는 요즘

중년의 시간을 건너는 중입니다
그날의 찰스 키핑
대전역에서
김승희 씨
청소부
상담
면접
나는 요즘
규화목단백석
그때의 기분
복도에서 함께
시poetry
중년이라는 축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